[마케팅 전략] 오리온 `닥터유` 대형 커피 전문 매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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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분석
2.외부환경
3.시장 선택 배경
4.SWOT 분석
5.STP 전략
본문내용
-20, 30대 젊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 확산 및 이들의 커피 수요증가
-커피 전문점의 기하급수적 증가와 현대인들의 커피 문화 파급력 인식


스타벅스 : 약 290여개 매장커피빈 : 약170여개 매장할리스 : 약190여개 매장탐앤탐스 : 약120여개 매장엔젤리너스 : 약160여개 매장 등이 오픈 입점해서 현재 성업


S.O 전략 추진

Strength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식사대용 가능

탄탄한 유통경로(커피전문점)

시장내(cafe)에서의 웰빙 선두

Opportunity

웰빙 트렌드

다이어트 열풍

커피전무점의 인기

아직 시도하지 않은 유통경로


웰빙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저칼로리 다이어트바를 열풍적인 문화로 자리잡은 커피전문점에 유통시켜 유통경로의 차별화와 그 안의 소비자들로 하여금 부족한 부분(카페 내기존 고칼로리 식품들)을 채워주는 역할을 해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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