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보상적, 비보상적 결정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안평가의 정의
2. 상표처리의 정의
3. 보상적결정 원칙
4. 비보상적결정 원칙
5. 기타결정원칙
- 본문내용
-
보상적 결정의 대표 평가방식
정의 - 피시바인 모델은 각 대안별로 전체적 평가를 내리기 위
하여 각 기준별 평가치를 중요도에 따라 가중평균하여
구한 점수에 따라 결정
어떤 평가기준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하더라도 더 중요시 하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보상될 수 있는 방식
방법 : 속성이 갖는 신념의 강도와 속성의 평가의 합에 의해
태도가 형성된다.
여러 대안 중 부적격한 대안을 빠르고 쉽게 제외
각 기준별로 최저수준(cutoff)을 정해 미달할 경우 이 대안은 제외
즉, 모든 기준에서 최저수준을 충족시키는 상표를 선택
정의 : 사전편찬식처럼 가장 중요한 기준부터 두 번째
로 중요한 기준, 그 다음 중요한 기준의 순서 로 탈락시켜 나간다.
사전편찬식과 차이점
기준별 최저수준(acceptable cutoff)을 정하여 이 수준을 넘어서느냐 아니면 미치지 못하느냐에 따라 결정
사전편찬식 에서는 가장 중요한 기준에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상표를 선택하는데, 부문별 제거에서는 각 기준에서 최저수준 미만의 상표를 탈락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 [리더십] 마틴 루터 킹의 리더십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