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오픈프라이스 제도에 대한 찬반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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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픈프라이스란 무엇인가?

1-1. 오픈프라이스의 정의

1-2. 오픈프라이스의 등장배경

1-3. 오픈프라이스의 적용대상

2. 오픈프라이스의 장·단점 간단한 요약

3. 오픈프라이스에 대한 찬성 및 반대의견

3-1. 찬성 의견

3-2. 오픈프라이스 반대 의견

4. 결론


본문내용
2. 오픈프라이스의 장·단점 간단한 요약
3. 오픈프라이스에 대한 찬성 및 반대의견

3-1. 찬성 의견

1) 소비자 측면

오픈프라이스 제도의 확대 시행으로 소비자 이익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왜냐하면 소비자와의 최접점에서 경쟁을 벌이는 유통업체가 상품 가격을 결정하게 됨으로써 가격 경쟁을 통한 이익이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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