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개론]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IM의 역사/도입배경
2.CIM 시스템의 분석
3.국내기업 사례-SK㈜의 CIM
4.CIM의 향후 발전 전망
5.결 론
- 본문내용
-
1950 년대 – 로봇과 자동화 설비 사용의 시작, CIM의 물리적 개념의 정립
1970 년대 – ‘73년 Harrington이 CIM이란 말을 처음 사용,
– 최초의 CIM 제창(미국의 제조기술자 협회(SME/CASE))
1980 년대 – 자동화 기술발달과 로봇의 출현
☞CIM의 정의 : "로봇과 자동화 기술을
이용한 기술의 통합"
– 미국의 'AutoFact'에서
CIM Enterprise Wheel 제시 & 보급
– 말부터 CIM의 성공에는 사람의 역할의 중요성인식 시작
1990 년대 – ‘93년 고객을 중심으로 모든 기능을 재편(고객중심의 통합화)
2000 년대(최근) – CIM구축 범위: 기업 전체가 고객 중심의 사상으로 발달
자동화
사람의 도움 없이 시스템 운영
미리 결정된 작업방법과 컴퓨터 지시에 따라 임무를 수행
일상적인 작업 또는 생산현장에서 직접 인력 대체
통합화
1.
자동화된 개개의 독립적인 시스템
을 연계시켜 기능 하나하나의 효율성보다는 전체 시스템 차원에서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함
2. 생산 및 기술정보를 활용하여 관련기능간 정보를 공유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