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마트폰 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문제인식
Part2. 정보탐색
-비교 대상
-Off line
(성신여대 앞 시장조사)
-On line (순서대로)
(핸드폰 전문 판매 사이트,
가격비교사이트, 판매회사
Promotion, 블로그 후기 등 )
-아이폰
-갤럭시
-베가
- 옵티머스 원
Part3. 대안평가
Part4. 구매
Part5. 구매 후 평가
+사용 후기(TIP-이 어플은 꼭 받자)

본문내용
주위의 사람들이 스마트 폰으로 많이 바꾸다 보니
‘나도 바꾸고 싶다.’ 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때마침 기존 사용하던 핸드폰 자판이 잘 안 눌리는 상황 발생
+ 기존의 약정이 만기되어 위약금도 없는 상태 !
∴’핸드폰을 바꿔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일상적인 문제와 계획적 문제가 혼합된 것으로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간의 차이가 발생
그러나 당장 즉각적으로 해결이 필요한 문제는 아니다.
또한, 주로 외적 자극 요인에 의해 문제 인식이 발생한 것이다.


1) 주변사람들의 스마트 폰 사용
: 주변사람들(준거집단)이 스마트핸드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게 느껴짐

2) 외부 판매원들의 전화
: 외부판매원들이 공짜로 스마트 폰을 주겠다고 계속 전화가 옴

3) TV 광고
: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해주는 광고가 내재적 모델링을 이끌어냄

4) 약정기간의 종료
: 약정기간은 새로운 핸드핸드폰 구매의 제약요건 중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지만 약정기간의 종료로 제약요건이 사라짐

SKT
1) 갤럭시S
요금제 : 월 45000원 요금제를 사용시 11000원을 2년 간
매달 납부. 다른 부가비용은 SKT가 대신 지불
부가혜택 : 핸드폰 액정필름, 케이스 제공.
매장느낌 : 직접 핸드폰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시험 핸드폰을 잠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핸드폰의 장점을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와 통신이 결합하여 우리사회를 변화시킨 것들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소비자와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소비자는 더 이상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기업은 오프라인 매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 넓은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자상거래는 또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3) 디지털 마케팅의 발달디지털 마케팅의 발달은 기업이 소비자와 소

  • [어플리케이션 개발] SNS를 이용한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어플리케이션 개발
  • 과정을 통해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생산자로부터 받게 된다.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해지기 때문에 생산자에게는 소비자 니즈의 분석이 매우 중요해졌고 이것을 위해서는 데이터의 수집이 핵심이다. 소비자의 행동패턴 정보를 수집하고 이것을 분석하여 개별 각각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 생존의 키워드가 되었다. 1.2 기존에 서비스하고 있는 유사 어플리케이션 분석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

  • 1 인전 자책 출판사 창업동기와 유지 요인 사례연구
  •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개인적 학력과 특질 등이며, 개인적 환경 중에서는 창업가의 학력, 경험 및 네트워크가 창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했다. 창업 행동 지속과정은 사업 아이디어 및 목표의 설정, 창업과 경영활동, 사업성과에 따른 내적, 외적 보상에 대한 평가 그리고 평가에 따른 사업 아이디어 및 목표의 재설정이다. 개인 특질과 환경, 경험 등이 1인 창조기업의 창업 동기 및 지속적 창업 행동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결론을 제시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 행동의 연구관점에 근거한 구매결정 세 가지를 언급하고 자신의 구매결정에 관한 견해를 제시하세요 (1)
  •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상품을 최대한으로 노출시키고, 최대한 편안하게 상품을 확인하고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앞 다투어 구축한다. 따라서 오늘날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 과정에서 더 세심한 고민을 하고 결정을 내리게 된다.아래의 본론에서는 소비자들이 물건을 구매하기까지의 행동 과정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또한 무엇이 소비자들을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2.본론(1) 소비자 행동소비자 행동이란 오래 전 ‘물물

  • [소비자행동] 소셜 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wemakeprice.com)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뽐뿌 커뮤니티 활용 방안
  • 구매 마케팅과 별반 다를 게 없다고 보는 시각도 있다. 개별적으로 사이트를 찾아오는 사람은 많지만 정작 SNS의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유입되는 사람은 아직까지 적기 때문이다. 때문에 국내의 소셜커머스는 진정한 소셜커머스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임을 감안하면 소셜커머스는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인 셈이다. 소비자는 반값에 구매해서 좋고, 영세업체는 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