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스마트폰 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문제인식
Part2. 정보탐색
-비교 대상
-Off line
(성신여대 앞 시장조사)
-On line (순서대로)
(핸드폰 전문 판매 사이트,
가격비교사이트, 판매회사
Promotion, 블로그 후기 등 )
-아이폰
-갤럭시
-베가
- 옵티머스 원
Part3. 대안평가
Part4. 구매
Part5. 구매 후 평가
+사용 후기(TIP-이 어플은 꼭 받자)
- 본문내용
-
주위의 사람들이 스마트 폰으로 많이 바꾸다 보니
‘나도 바꾸고 싶다.’ 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때마침 기존 사용하던 핸드폰 자판이 잘 안 눌리는 상황 발생
+ 기존의 약정이 만기되어 위약금도 없는 상태 !
∴’핸드폰을 바꿔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일상적인 문제와 계획적 문제가 혼합된 것으로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간의 차이가 발생
그러나 당장 즉각적으로 해결이 필요한 문제는 아니다.
또한, 주로 외적 자극 요인에 의해 문제 인식이 발생한 것이다.
1) 주변사람들의 스마트 폰 사용
: 주변사람들(준거집단)이 스마트핸드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게 느껴짐
2) 외부 판매원들의 전화
: 외부판매원들이 공짜로 스마트 폰을 주겠다고 계속 전화가 옴
3) TV 광고
: 스마트 폰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해주는 광고가 내재적 모델링을 이끌어냄
4) 약정기간의 종료
: 약정기간은 새로운 핸드핸드폰 구매의 제약요건 중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지만 약정기간의 종료로 제약요건이 사라짐
SKT
1) 갤럭시S
요금제 : 월 45000원 요금제를 사용시 11000원을 2년 간
매달 납부. 다른 부가비용은 SKT가 대신 지불
부가혜택 : 핸드폰 액정필름, 케이스 제공.
매장느낌 : 직접 핸드폰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시험 핸드폰을 잠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핸드폰의 장점을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