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국적기업의 국제전략 분석
1) 조직관리 2) 마케팅 3) 생산관리
2. 다국적기업의 국제전략 성공사례
1) 조직관리 2) 마케팅 3) 생산관리
3. 다국적기업의 국제전략 실패사례
1) 조직관리 2) 마케팅 3) 생산관리
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사례
5.결론
- 본문내용
-
국제전략에 있어 조직관리는
본국중심주의, 현지중심주의, 세계중심주의로 나눌 수 있다.
본국중심주의
- 통일된 기업문화와 본국의 핵심역량 이전에 용이
- 본국위주의 사고방식이 지배하고 현지인 관리자의 불만이 커짐
현지중심주의 -
- 본국위주의 사고방식의 강요에서 나오는 문제를 완화시키고 비용이 적게 듬
- 직원을 이동의 제약, 본사와 자회사 간 괴리
세계중심주의 –
- 인력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가능, 강력한 기업문화와 비공식적인 관리네트워크 구성이 가능
- 비용이 많이 들고 국가 간 인력 이동에 장애 요인 존재
국제마케팅 관리의 본질은 해외시장의 기회를
성공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적절한 목표와 전략의 개발이다.
본국중심주의
- 본사의 기획부서에 의해 집중적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짐
- 해외시장을 부차적 시장으로 봄
현지중심주의
- 계획수립이 전적으로 자회사의 경영자들에게 위임됨
- 현지의 시장환경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독자적으로 수립함
세계중심주의
- 글로벌 관점에서 전략 수립
-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을 모두 하나의 시장으로 봄
3) 생산관리
국제 생산관리란 국제적 차원에서
생산 활동을 계획하고 조직하며 통제하는 모든 행위 말한다.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료의 확보에서부터 생산된 제품을 해외시장에 공급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과 관련된 활동을 의미
생산 장소 입지 선정의 중요성 :
공장의 입지는 제품의 생산원가에 미치는 영향이 큼 - 수송비, 노무비, 동력비 등은 입지에 따라 차이가 큼
생산할 제품의 특성, 생산투입요소를 고려하여 생산 입지를 검토해야 함
전통적인 입지요인 - 비용적 측면 중시
최근 - 각 요인들의 이용가능성, 확보용이성, 접근성, 시설의 구비 여부 등과 같은 비경제적 요인들을 중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