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클럽문화의 소비성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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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Sample Size
3. 인터뷰 내용
4. 인터뷰 내용 정리, 결론
5. 마케팅 적용 사례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M.net에서 방영된 슈퍼 바이브 파티와 몇몇 케이블 TV에서는
앞 다투어 클럽문화의 일부분이었던 부비 부비춤이 마치 클럽 문화의 전부인 양 방송이 되고 그로 인해 ‘클럽은 곧 부비 부비’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게 되었다.
춤과 음악을
즐기기 위한 곳이던
클럽의 진정한 의미가 퇴색
클럽 문화는 음악을 통해, 특히 댄스 음악을 통해 자신들의
상징적인 축을 드러내는 동시에 그에 대한 관심사를 공유하고 즐기며 유희와 사교의 장소인 클럽을 중심으로 하는
청년 하위 문화이다.

마니아적인 문화의 하나였던 클럽은
춤과 자유로움을 즐기는
요즘 젊은이들의 욕구와 취향을 만족시키며
마니아적인 문화에서
메이저 문화로써 급부상하였다.
그로 인해 클럽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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