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포츠웨어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시대에 따른 나이키의 광고 분류
-1980년대
-1990~1995년
-1996~2001년
-2002~2007년
-2008~현재
3. 나이키가 나아갈 방향
STP 전략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분석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앞으로의 광고 컨셉 및 방향
나이키 광고의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운동화 제조에서 출발하였으나, 80년대에 들어서면서 단순한 신발제조회사에 머물지 않고 '프리미엄'전략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회사로 변모하기 시작
광고 속의 나이키 상표로 소비자에게 감성적인 호소
80년대 초반 운동화 ‘타일론’ 광고
80년대 중반 이후 당시 신예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을 모델로 기용
조던의 이름을 딴 시그니처 운동화 ‘Air Jordan’ 출시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오랜 역사
제품의 기능과 질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강조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 자제
‘스포츠=나이키’라는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인식되도록 노력
부진한 스포츠웨어 부문 ‘스타마케팅’으로 인한 성장
국내에서도 1991년을 기점으로 고등학생층을 중심으로 미국 NBA 프로농구 열풍 확산
한국의 나이키 제품에 대한 수요 감지, 잠재력 평가
2008년부터 젊은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발탁
Nike Woman 라인 - This is Love
김연아 선수 모델로 기용
단순히 남성 적인 스포츠 웨어 브랜드에서 여성적인 면을 강조하여
여성 소비자에게도 어필
2009년 Nike Pro 온라인 광고 – 이진영, 임창용 선수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