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도요타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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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요타 소개
2. 도요타 웨이
3. 인적자원관리
4. 결 론
본문내용
글로벌 시대의 주도적인 기업이 되자.
안전하고 편안한 자동차를 만들자.
전세계에 도요타를 알리고 마니아를 늘리자.
존경받고 신뢰받는 다국적 기업이 되자.

2002년에 발표
2010년대 초반에 세계시장 점유율 15%목표
모든 사원의 일치단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첨단기술.

효율성 향상을 통한 기업체질 개선.

사내의 상호보조, 가족적 지원.

사회적 책임(corporation citizen).
10여년의 일본의 장기 불황 속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낸 도요타의 경영방식을
많은 기업에서 배우려 함.

1980년대 후반 도요타의 경영방식을 완벽히 터득했으며 이제는 더 이상 배울 것이
없다고 선언했던 포드가 오늘날 경영난에 봉착한 사실을 보면, 도요타의 경영 방식이
얼마나 이론적으론 배우기 쉽지만, 실제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도요타의 경영방식은 결국 도요타가 원하는 인재와 학습 조직, 문화와 경영진의 리더십
이 갖추어지지 않으면 이룰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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