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이해관계자와 기업의 위기관리-기업의 윤리적인 위기대처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해관계자
2.기업의 위기관리
3.기업의 위기관리 사례
본문내용
이 속엔 부인전략도 포함
여러 이유를 열거하며 회사의 책임을 부인할 때 부인사실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회사측에서는 상당한 비용을 들여서 조사하고 연구 분석하는 것이 일반적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전적으로 그 책임을 지겠으며 적절한 보상을 하겠다고 의사표시를 하는 정책
부득이하게 수용전략으로 바꾸면 그것은 수용전략이 아님
사회적으로나 법적으로 조치가 내려지기 전에 사전에 회사에서 사회적 책임에 관련한 조치를 취하는 것
시인 또는 사과로 사회적 여론의
압박을 진정시킴

법적으로는 책임이 없지만 사회의 일원인 기업시민으로서의 도리를 다하겠다고 사건수습에 적극 대처

과오가 있을 경우 공개적 사과를 하고 제품회수 또는 보상의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
사고의 수습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에 나섬

제품회수를 적극추진

재발방지를 위한 철저한 태도

지역사회의 신뢰를 얻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대처를 할 것인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떻게 풀 것인가?(3) 공채특이사항→ 공통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관련 전공분야 학사이상해당분야 전문자격증 소지자 우대영어 및 제2외국어(중국어, 일어 등) 우수자 우대 → 전형방법1차: 서류전형2차: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별도 실시http://blog.naver.com/ks3511?Redirect=Log&logNo=10067341651http://www.posco.co.kr/ http://hrm.posco.co.kr/S20/recruit/hrmguide/S20050HG5021.jsphttp://blog.naver.com/sweetpapo?Redirect=Log&logNo=99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CRM)의 의의와 사례연구
  • 경영자의 의무로 전통적인 기업의 경제적 영역을 넘어선 보다 폭넓은 일련의 기업활동을 지칭한다.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사회적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인 것이다.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관점 및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지배하게 되는 윤리원칙의 관점기업의

  •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관련된 공익연계마케팅(CRM)의 의의와 사례연구
  • 경영자의 의무로 전통적인 기업의 경제적 영역을 넘어선 보다 폭넓은 일련의 기업활동을 지칭한다.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사회적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인 것이다.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관점 및 기업과 사회의 관계를 지배하게 되는 윤리원칙의 관점기업의

  • 신세계의 윤리경영
  • 경영이념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이뤄져야 한다. 그럴 때만 사회로부터 인정받으며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신세계는 타기업보다 투명한 경영을 해왔으며 윤리적 경영자세를 견지해왔다고 자부한다. 신세계는 오랜 역사와 더불어 훌륭한 장점으로 남아 있는 이러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받게 될 것입니다. (3) 경영정책신세계 경영정책의 기본은 내실를 바탕

  • [윤리경영] 기업의 이익과 윤리경영의 상관관계
  • 윤리경영 환경의 변화(2) 윤리와 이익 - 마약 거래의 딜레마(3)비윤리경영의 위험(risk)2. 사회, 경영자, 기업, 그리고 세계2.1.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이익을 올리는 것이다.(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까지인가?(3)사회적 책임과 경제적 이익2.2. 윤리경영과 경영자(1) 경영자의 윤리수준별 관리유형(2) 경영자의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본자세(3)왜 ‘똑똑한’ 경영자가 윤리적 결정을 잘 못하는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