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이해관계자와 기업의 위기관리-기업의 윤리적인 위기대처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이해관계자
2.기업의 위기관리
3.기업의 위기관리 사례
- 본문내용
-
이 속엔 부인전략도 포함
여러 이유를 열거하며 회사의 책임을 부인할 때 부인사실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회사측에서는 상당한 비용을 들여서 조사하고 연구 분석하는 것이 일반적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전적으로 그 책임을 지겠으며 적절한 보상을 하겠다고 의사표시를 하는 정책
부득이하게 수용전략으로 바꾸면 그것은 수용전략이 아님
사회적으로나 법적으로 조치가 내려지기 전에 사전에 회사에서 사회적 책임에 관련한 조치를 취하는 것
시인 또는 사과로 사회적 여론의
압박을 진정시킴
법적으로는 책임이 없지만 사회의 일원인 기업시민으로서의 도리를 다하겠다고 사건수습에 적극 대처
과오가 있을 경우 공개적 사과를 하고 제품회수 또는 보상의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
사고의 수습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에 나섬
제품회수를 적극추진
재발방지를 위한 철저한 태도
지역사회의 신뢰를 얻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