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코데즈 컴바인의 베트남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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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코데즈 컴바인 소개와 전반적 상황
2.진출 국가 선정과 이유
3.가치사슬분석 및 핵심역량 파악
4.진출 국가 분석에 따른 대처 방안
5.결론 – 구체적 진출 전략
본문내용
유럽, 북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74개국에 진출 중인 글로벌 SPA 브랜드

2009년 1,608개 매장에서 70억 7,700만 유로 (약 10조 5000억 원)을 달성

단기간에 생산, 공급이 가능한운영 프로세스가 장점
대표적인 베트남 브랜드로 SONG이 있음

SONG의 경우 여성을 타겟으로하는 세련된 브랜드임

그 외 베트남에 진출해있는외국 브랜드로 Bossini, Giodarno, Mango 등이 존재
2009년 5.32%의 고성장 지속 중이며 2010년 6.5% 성장목표 달성 전망

2009년 1인당 GDP $1,064로써 최초로 UN의 최빈국 기준인 $960 달러를 초과

2009년 외국인투자비율이 큰 폭 감소했으나 2010년 들어 다시 증가세

베트남은 최상층은 있으나 중산층이 없는 최상/최하층으로 양분화된 시장을 보여줌
빈부격차가 심한 특징으로 인하여 소득계층별 판매전략 수립 필요함
차별화 전략으로 상류층부터 공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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