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현대자동차 생산운영관리 성과와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생산관리] 현대자동차 생산운영관리 성과와 향후 과제
- 생명공학 역사, 생명공학 필요성, 생명공학 재생산기술, 생명공학 성과, 생명공학과 바이오기술,바이오의약산업, 일본 생명공학 사례, 생명공학 과제
- [기업관리][기업][기업노무관리][기업조직관리][기업경영관리][기업법정관리]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관리, 기업경영관리, 기업법정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여성비정규직관리, 기업인사관리 분석
- [국제경영학]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y) 경영전략
- 현대글로비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목차
-
목차
1. 현대자동차 개요와 경영방침
회사개요 -연혁,조직,규모,매출,인원,기타
2. 생산관리 추진배경 및 목적
1)현대자동차 생산관리 혁신 추진 배경 및 목적
CRS, CRM, TQM, BRPM, SCM, BLUE DRIVE
2) 생산관리 혁신 성과
3.생산관리 추진 평가
1)현대자동차 생산관리 혁신 추진 배경 및 목적
CRS, CRM, TQM, BRPM, SCM, BLUE DRIVE
2) 생산관리 혁신 성과
4.향후과제
- 본문내용
-
☺추진 배경 :
1999년 정몽구회장 취임 품질경영을 제1의 경영목표로 삼음
2002년 3월 품질총괄본부를 만듦.
2003년 2월 북미 및 해외품질 조직을 신설, 정비 및 품질부문을 전체적으로 관리 운영함 으로서 세계시장을 향한 품질개선 활동에 총력
2008년 12월 지금까지의 품질경영 기법을 보다 새롭게 차별화한 ‘창조적 품질경영 (Creative Quality Management)전개.
GQ(Global Quality)-3355 목표 : 3년 안에 세계 3위권, 브랜드 인지품질 은 5년안에 세계 5위권에 올라 최고의 품질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의미.
‘퀄리티 마케팅’ 추진과제 5대 의식변화(high 5)
1.무고장 무결점 실현
2.품질저하 없는 비용절감 노력
3.신속하고 완벽한 품질개선
4.가장 안전한 차량 생산
5.높은 품질 기반의 생산 현장 문화 정착
☺ TQM 성과
1.현대차의 품질경영의 결과는 2006년 제이디 파워(J.D. Power) 신차품질조사에서 102점 을 얻어, 도요타(4위, 106점), 혼다(6위, 110점), 아우디(18위, 130점), 벤츠(25위, 139
자료평가
- 좋은정보감사해요^.^
- sansi***
(2016.05.23 23:15: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