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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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HISTORY
2.STRENGHTS
3.WEAKNESSES
4.OPPORTUNITIES
5.THREATS
본문내용
다양한 소프트 웨어
‘누구든 즐겁게’를 모토로 꾸준히 만들어 내고 있다.
비슷한 컨셉 들이 아닌 새로운 컨셉 으로 다양함을 추구한다.

아이디어
대히트를 친 DS시리즈 –NINTENDO DS, DS LITE, DSi
를 많이 팔 수 있었던 이유는 닌텐도를 출시할 때 1인당 1대를
목표로 했기 때문이다. DS하드웨어를 만들고, 게임을 만들 때
상대화 대전하는 기능, 함께 하는 기능 등을 넣어 은연중에
1인당 1개를 가질 수 밖에 없게 했다.
휴대용이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도 좋다. 이런 어필 덕에
1인당 1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호환성
닌텐도와 wii의 호환성을 주어 똑같은 게임을 더 살 필요가 없게.
원하면 두 하드웨어를 사서 한 게임으로 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디오 게임에 치중한 사업
게임 분야에서 닌텐도의 아성을 아우를 만한 회사가 없다.
그런 닌텐도가 하지 않는 분야가 있는데 인터넷게임이다. 닌텐도
유저들이 제일 아쉬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돈이 되지 않는 것은
안하는 것이냐는 말도 듣기도 한다. 사장은 인터넷쪽에 관심이 없다고

캐릭터 개발의 필요성
대표하는 캐릭터가 있다는 것은 중요하다. 허나 디즈니처럼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야 되지 않나 하는 지적도 있다.
게임은 다양해 지고 있는데 캐릭터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불법 다운로드
일명 R4칩이라 불리는 칩 안에는 여태 나온 소프트 웨어가 다 들어간다.
인터넷에서 원하는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용량도 커서 여러 개가
들어간다. 게임 하나에 대략 이 삼만원돈. R4는 만원이 채 안 된다.
새로운 라이벌
게임산업에서 세계적으로 1억2500만대 이상 판매한 명실상부 1위인
닌텐도가 애플의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새로운 국면에 처했다.
All 터치에 인터넷 기능이 더 있는 애플사의 제품들이 닌텐도의 기능과
흡사하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 아바타가 전세계에 3D열풍을 일으켰고,
이듬에 나오는 영화들이 앞다투어 3D를 기용하려고 한다. 두 가지 색의
색안경만 있으면 리얼한 체험이 가능하다. 게임분야에도 3D로 된 것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이런 열풍에 합류한다면 한 발짝 뒤쳐져버린
닌텐도가 서둘러 따라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3D휴대용 게임기를
출시한다는 말은 있으나 그 회사 사장도 말하듯이 그 색안경을 야외에
쓰고 나가서 게임을 하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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