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편의점의 역사와 발전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편의점의 개념
2.편의점의 역사와 발전과정
3.현재의 편의점 모습과 현황
4.미래의 편의점 모습
- 본문내용
-
체인망 구축기
- 점포 수를 늘리기 시작
1992년 100호 점 돌파
(4개사)
- 1993년 1000호 점 돌파
- 과다 경쟁으로 부실화
- 편의점의 시련기
고도성장기
- 체인망 확충을 위한 투자확대
- 출점 수 대비 폐점 수 11.5%
- 북한 금강산 편의점 설치
- 빠른 성장 – 수익력 악화
신규 출점 회피, 고수익 상품
개발 중심, 머천다이징 중시
카페를 구비한 복층형태의 편의점 + 인터넷존등을 구비한 프리미엄급 편의점의 등장으로 소비 욕구를 조장
그때 그때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색으로 소비 욕구를 조장
골드존(Gold Zone)을 활용한 소비 욕구 조장
24시간 운영으로 소비 욕구를 조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