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2000년대 한국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8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SNS와 관련된 두가지 욕망
2-1-1. 개인의 욕망
2-1-2. 기업의 욕망
2-1-3. 두 욕망의 상관관계

2-2. 2000년대 한국사회의 대표적인 SNS
2-2-1. 싸이월드
2-2-2. 트위터

2-3. SNS의 특징과 장/단점
2-3-1. 대안언론으로서의 특징
2-3-2. 소통
2-3-3. 문화적 창조성

3. 결론
본문내용
사회적, 현실적 제약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미니미로 자신을 표현



2009년 초기에 트위터 붐이 일기 시작함.
2009년 중순 – 유명인들의 트위터 사용이 두드러짐



-대안언론
:기존의 주류 언론에 대항하는 비판적이고
규모가 작은 새로운 개념의 언론





“억압 받는 자들에게 약간의 위안이라도 주기 위해, 내가 직접 본 그대로의 진실을 쓰기 위해, 내 자신의 무능력에 의한 한계를 빼놓고는 그 밖의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기 위해, 나 자신의 충동을 빼놓고는 그 어떤 주인도 따르지 않을 자유를 누리기 위해, 진정한 언론인이란 어때야 하는가라는 나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기 위해, 그리고 내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이밖에 바랄 것이 또 뭐가 있겠는가?" <I. F. 스톤(I. F. Stone; "Izzy"St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민사회의 향후 전망
  • 시민사회의 향후 전망21세기는 국가의 힘이 약해진 ‘개인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는 1990년대 IT가 발달하면서 글로벌화되기 시작하고, 2000년 후반부터 SNS가 발달한 결과이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에 따라 개인이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사람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서 새로운 가치관이 형성된다. 한국의 20~30대는 21세기에 들어오면서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하고 커다란 사회적 변화를 겪고 있다.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가치관의 내

  • 한국사회의다문화현상이해_한국은 다문화사회로 변화되면서 다양한 다문화 구성원들의 증가에 따른 사회적 갈등이 증가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외국인이 다문화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다문화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을 전제로 다음의 조건을 포함하여 본인만의 다문화 정책을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 년대 이전에 외국인 남성, 한국인 여성이 주를 이루던 국제결혼이 농촌총각장가보내기 운동을 전개하며 90년대 중반에는 중국동포 여성이 농촌총각 배우자로 대거 유입되기 시작한 이후 2000년대까지 필리핀과 베트남 등 저개발 국가의 여성들이 한국의 농촌, 어촌 총각들과 결혼하는 일이 일반화되게 되었다. 그럼으로 우리 사회는 단일문화에서 다문화 사회로의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사회는 이제 단일민족 혹은 단일문화를 고

  • 청소년의 태권도 참여 활성화 방안00 국기원 공인태권도승심단 참고용
  • 년대에 성인중심의 태권도가 90년대로 들어서면서 성인 수련생은 줄어들고 아동 수련생들로 주축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아동들이 태권도를 수련함으로서 신체적, 사회적 향상은 물론 정신적, 심리적 혜택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유진, 김종오, 2000). 태권도 교육은 단순히 운동의 기능만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역사성과 함께 우리민족의 얼과 전통이 살아 있는 무도로서 인간의 근본적인 파괴본능이나 욕구의 불만을 정화시켜주는 작용

  • [문화사회] 한류에 대한 문화적인 현상 분석과 현실의 한류에 대한 분석
  • 사회는 인터넷과 SNS서비스 등 대중매체의 발전을 통해 현대인들의 소비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고, 의사소통이 자유로워지게 되었다. 대중문화의 발전 된 모습 중 하나가 바로 한류이다. 한국의 대중문화가 해외로 수출되면서 한류라는 형태로 변형된 것이다. 한류는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후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불자, 이러한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서 2000년 2월에 중국

  •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분석
  • SNS를 통해 주장하고 있다. 몇 년 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이다.그가 이렇게 왕성하게 활동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것이 있지만, 고백의 문화가 사회의 주류 문화가되면서 상황이 역전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90년대 말부터 서서히 불기 시작한 고백의 바람은 최근들어 이미 대세가 된 사회 현상 중 하나이다. 2000년에 이뤄진 홍석천의 커밍아웃은 한국 사회에 고백 문화가 막 형성되기 시작한 시점이었기 때문에 홍석천의 고백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