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KT 재무 분석 및 투자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회사 소개
2. 사업의 내용 (매출 구조, 조직 구조)
3. 투자포인트
4. 위험요소
5. 재무제표 분석
- 본문내용
-
다. 원가 비중 및 시장 지위
(가) 시장특성 국내 통신시장은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 등 주요 서비스가 성숙기에 진입하고 사업자간 극심한 경쟁으로 전반적인 성장정체 상태입니다. KT도 마찬가지로 시내전화는 유무선 대체 심화와 인터넷전화(VoIP)시장 활성화로, 초고속인터넷은 경쟁사의 공격적 마 케팅과 저가 공세로, 이동통신은 휴대폰보조금을 중심으로 시장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었 습니다.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은 올해 9월에 가입자 5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인구대 비 이동통신 보급률이 102.4%에 이른 포화 시장에 진입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의 시장 구조에서 가입자를 통한 성장은 상당히 제약이 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또한 지 속적으로 규제기관과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한 요금인하 압박이 가중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결국 Data를 통한 성장이 현 시점에서 유일한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서 KT는 작년 말 국내 유일하게 아이폰을 도입해서 시장의 경쟁의 축을 Data 중심 스마 트폰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하였을 뿐 아니라, 올해 9월 iPhone4를 성공적으로 도입함으로 써 이러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견고하게 하고 있습니다.
(나) 경쟁요소
(1) 경쟁사업자
- 시내전화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 시외전화 : LG유플러스, 온세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 국제전화 : LG유플러스, 온세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 초고속인터넷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SO사업자(종합유선방송, 중계유선방송)
- 이동통신 :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 인터넷전화(VoIP) :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SK텔링크, 삼성네트웍스, LG유플러 스, 한국케이블텔레콤 등
- IPTV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 휴대인터넷(WIBRO) : SK텔레콤
(2) 경쟁요인: 서비스 요금 및 품질, 마케팅 능력, 브랜드 가치, 유통망 경쟁력 등
(다) 시장점유율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