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KT 재무 분석 및 투자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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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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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소개
2. 사업의 내용 (매출 구조, 조직 구조)
3. 투자포인트
4. 위험요소
5. 재무제표 분석
본문내용
다. 원가 비중 및 시장 지위
(가) 시장특성 국내 통신시장은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 등 주요 서비스가 성숙기에 진입하고 사업자간 극심한 경쟁으로 전반적인 성장정체 상태입니다. KT도 마찬가지로 시내전화는 유무선 대체 심화와 인터넷전화(VoIP)시장 활성화로, 초고속인터넷은 경쟁사의 공격적 마 케팅과 저가 공세로, 이동통신은 휴대폰보조금을 중심으로 시장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었 습니다.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은 올해 9월에 가입자 5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인구대 비 이동통신 보급률이 102.4%에 이른 포화 시장에 진입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의 시장 구조에서 가입자를 통한 성장은 상당히 제약이 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또한 지 속적으로 규제기관과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한 요금인하 압박이 가중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결국 Data를 통한 성장이 현 시점에서 유일한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서 KT는 작년 말 국내 유일하게 아이폰을 도입해서 시장의 경쟁의 축을 Data 중심 스마 트폰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하였을 뿐 아니라, 올해 9월 iPhone4를 성공적으로 도입함으로 써 이러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견고하게 하고 있습니다.
(나) 경쟁요소
(1) 경쟁사업자
- 시내전화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 시외전화 : LG유플러스, 온세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 국제전화 : LG유플러스, 온세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등
- 초고속인터넷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SO사업자(종합유선방송, 중계유선방송)
- 이동통신 :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 인터넷전화(VoIP) :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 SK텔링크, 삼성네트웍스, LG유플러 스, 한국케이블텔레콤 등
- IPTV :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 휴대인터넷(WIBRO) : SK텔레콤
(2) 경쟁요인: 서비스 요금 및 품질, 마케팅 능력, 브랜드 가치, 유통망 경쟁력 등
(다) 시장점유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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