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매칭 서비스 소셜 `이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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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2.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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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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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 이음의 CEO, 박희은
- 이음의 부상이유와 배경
- 이음 서비스의 특징
2. 본론
- 4장 고객감동경영
- 8장 서비스 상품 개발
- 13장 서비스 마케팅
3. 결론
- 서비스 개선사항
- 향후 전망과 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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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적 욕구
싱글들에게 다양한 인연을 선물하는 서비스로 이성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안전의 욕구
‘이음폴리스’는 바람직한 이음문화의 정착을 위해 이음의 치안과 법적문제를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보호를 위한 강력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적 욕구
현대인들에게 안심하고 데이트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사교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존경의 욕구
‘오늘의 이음’서비스는 수백만 피플들 중 단 한 명과 24시간만 지속되는 인연을 연결해주는 컨셉트로 고객화된 1:1 매칭을 제공하고 있다.
자아실현 욕구
용기있는 피플들을 위한 추천이음 서비스는 공개된 추천이음에게 관심이 있다면, 스스로 인연을 쟁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기대된 서비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일부 남성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했다.
특히 기존 채팅 사이트 회원은 남녀 비율이 8대1 또는 9대1에 달할 정도로 남성으로 치우쳐 있었다.
지각된 서비스
이음 서비스는 하루에 한 명 이음신이 맺어준 운명이라는 스토리를 담아 여성 소비자를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유저들의 사진과 각종 키워드로 이상형을 파악한 뒤 짝지어진 서로에게만 정보를 24시간 한정적으로 제공하고, 서로 OK를 하면 연락처를 주고받아 만날 수 있다.
기존 결혼정보업체 등의 학력과 경제력을 위주와 달리 이음에서는 문화적 취향을 중시한 평가로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일체의 광고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만에 오천 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를 이용하여 구전 마케팅 성공!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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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문헌
글로벌 서비스경영 / 송기석 / 도서출판 밝 / 2009
블로그와 트위터를 이용하라 / 정진혁 / 영진.com / 2010.10.20
인터넷 사이트
이음신캐비닛 http://iumsin.net/
이음 http://www.i-um.net/
신문기사
SNS 소개팅 서비스 ‘이음’ 명문대 회원에 인기 / 류근원 기자 / 스포츠월드 / 2010.9.28
박희은 이음 대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개척” / 안길수 기자 / 서울경제 / 2010.11.8
SNS 열풍…매치메이킹·쇼핑·게임도 ‘소셜’이 뜬다 / 인터넷뉴스팀 / 경북일보 / 2010.9.25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이음', 회원 4만명 넘어서 / 박주연 기자 / My스타뉴스 / 2010.11.8
'실사용자 90%'…대박난 소셜미팅 '이음' 스토리 / 정윤희 기자 / ZDNet Korea / 2010.11.17
사전
위키백과 ‘OkCupid’
자료평가
- 너무 내용이 부족합니다.. 그냥 신문기사 스크랩한 정도인듯 해요 ㅠㅠ 아.. 아쉬워요 ㅠㅠ
- mod***
(2011.05.26 14: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