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매칭 서비스 소셜 `이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이음의 CEO, 박희은
- 이음의 부상이유와 배경
- 이음 서비스의 특징
2. 본론
- 4장 고객감동경영
- 8장 서비스 상품 개발
- 13장 서비스 마케팅
3. 결론
- 서비스 개선사항
- 향후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생리적 욕구
싱글들에게 다양한 인연을 선물하는 서비스로 이성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안전의 욕구
‘이음폴리스’는 바람직한 이음문화의 정착을 위해 이음의 치안과 법적문제를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보호를 위한 강력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적 욕구
현대인들에게 안심하고 데이트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사교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존경의 욕구
‘오늘의 이음’서비스는 수백만 피플들 중 단 한 명과 24시간만 지속되는 인연을 연결해주는 컨셉트로 고객화된 1:1 매칭을 제공하고 있다.

자아실현 욕구
용기있는 피플들을 위한 추천이음 서비스는 공개된 추천이음에게 관심이 있다면, 스스로 인연을 쟁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기대된 서비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일부 남성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했다.

특히 기존 채팅 사이트 회원은 남녀 비율이 8대1 또는 9대1에 달할 정도로 남성으로 치우쳐 있었다.


지각된 서비스


이음 서비스는 하루에 한 명 이음신이 맺어준 운명이라는 스토리를 담아 여성 소비자를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유저들의 사진과 각종 키워드로 이상형을 파악한 뒤 짝지어진 서로에게만 정보를 24시간 한정적으로 제공하고, 서로 OK를 하면 연락처를 주고받아 만날 수 있다.

기존 결혼정보업체 등의 학력과 경제력을 위주와 달리 이음에서는 문화적 취향을 중시한 평가로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일체의 광고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만에 오천 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를 이용하여 구전 마케팅 성공!
참고문헌
참고자료
문헌
글로벌 서비스경영 / 송기석 / 도서출판 밝 / 2009
블로그와 트위터를 이용하라 / 정진혁 / 영진.com / 2010.10.20

인터넷 사이트
이음신캐비닛 http://iumsin.net/
이음 http://www.i-um.net/

신문기사
SNS 소개팅 서비스 ‘이음’ 명문대 회원에 인기 / 류근원 기자 / 스포츠월드 / 2010.9.28
박희은 이음 대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개척” / 안길수 기자 / 서울경제 / 2010.11.8
SNS 열풍…매치메이킹·쇼핑·게임도 ‘소셜’이 뜬다 / 인터넷뉴스팀 / 경북일보 / 2010.9.25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이음', 회원 4만명 넘어서 / 박주연 기자 / My스타뉴스 / 2010.11.8
'실사용자 90%'…대박난 소셜미팅 '이음' 스토리 / 정윤희 기자 / ZDNet Korea / 2010.11.17

사전
위키백과 ‘OkCupid’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내용이 부족합니다.. 그냥 신문기사 스크랩한 정도인듯 해요 ㅠㅠ 아.. 아쉬워요 ㅠㅠ
  • mod***
    (2011.05.26 14:11:42)
회원 추천자료
  • [소셜데이팅] 소셜데이팅의 개념, 소셜데이팅 배경, 소셜데이팅 종류, 소셜데이팅 장단점, 소셜데이팅 견해
  • 소셜데이팅의 단점으로 들 수 있다.Ⅲ. 결론정보화되어가고 개인화되어가는 사회속에서 소셜데이팅은 이제 무시할 수 있는 흐름이 아니라 만남을 하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제는 소셜데이팅의 만남을 온라인속 만남이라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기보다는 소개팅의 새로운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소셜데이팅을 사용하고자 사람들의 경우에는 소셜데이팅의 종류를 잘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

  • [소셜 데이팅] 소셜데이팅(Social Dating) - 소셜데이팅의 개념, 소셜데이팅 배경, 소셜데이팅 종류, 소셜데이팅 장단점, 소셜데이팅 견해
  • 소셜데이팅의 단점으로 들 수 있다.Ⅲ. 결론정보화되어가고 개인화되어가는 사회속에서 소셜데이팅은 이제 무시할 수 있는 흐름이 아니라 만남을 하는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제는 소셜데이팅의 만남을 온라인속 만남이라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기보다는 소개팅의 새로운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소셜데이팅을 사용하고자 사람들의 경우에는 소셜데이팅의 종류를 잘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

  • [사업계획서] 최초의 매칭 모닝콜 서비스업체
  • 서비스가 이성과의 만남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셜 데이팅 시장이 커진다면 우리의 서비스로 고객이 흘러 들어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모바일을 통한 이성과의 접촉에 좀 더 개방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희 인나가 이런 틈새 시장을 새로이 개발한다면 과거 모닝콜을 사용하였던 사용자 규모인 10만명 고객을 모집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경쟁자 분석1. 각종 알람 기기여

  • [연구방법론]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확산에 대한 연구
  • 온라인에서 이성을 찾는다.’는 생각을 하며 온라인에서의 만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인터넷을 사용하며 자라온 지금의 20~30대들은 무선 인터넷 기기의 확산과 함께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SNS가 일상생활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으로 누군가를 만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전 세대에 비해 확연히 줄어들고 있다.본 연구는 현재 국내에서 10만 명이라는 가장 많은 수를 회원으로 보유한 소개팅 사이트 ‘이음(http:/

  • 듀오의 STP, SWOT, 마케팅 분석
  • 서비스 시작, 11월 정식으로 개방네이버 미팅, 연애 카테고리 1위회원 수 약 30만 명지난 2년간 40쌍 커플이 결혼31이음의 SWOT분석SW성공적인 유료화 서비스철저한 회원관리해당산업에서의 선두주자브랜드 신뢰도 미 형성여성회원수의 유동성에 민감지속적인 회원관리 불확실벤처기업의 특성상 약한 기반OT성장 가능성 높음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젊은 세대의 긍정적 시선스마트 기기, 온라인 활성화빠르게 성장 중인 해당 산업다른 소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