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해상운송의 사례 연구 -사고의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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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자연재해의 사례
2.인간재해의 사례
본문내용
인적손실 : 생존자 1명 (50세, 최방식 씨) 제외 전원사망
생존자 최방식씨는 정신적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중,
치료 도중 연이어‘고질라’라고 외침.
선박 : 손톱으로 긁은 듯한 파공흔적이 보임. 완파
운송물품 : 참치캔 (상품가치 상실)


해상고유의 위험(바다의위험)(perils of the sea)
: 해상에서 우연히 발생하는 사고나 재해

“바다의 우연한 사고 또는 재난만을 의미한다.
풍파의 통상적인 작용은 포함하지 아니한다.”
MIA 제 1부칙 [보험증권의 해석에 관한 규칙](RCP) 제 7조


2006년 제 3호 태풍 ‘에위니아(EWINIAR)’의 강풍
- 몰타 국적의‘짐저팬 호’컨테이너 24개 추락
- 싱가포르 선적‘이에이스라인텐진 호’컨테이너 100여개 추락

1.현대자동차 : 아시안 글로리호의 화물 주인
2.조디악 : 아시안 글로리호의 실제 주인
3.유코 카 캐리어스 : 현대자동차의 운송대행. 조디악으로부터 아시안 글로리호를 용선
4. 선원 : 우크라이나, 불가리아, 인도, 루마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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