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유형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현황, 전략, 문제점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전망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수익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현황, 기술전략, 제고 방향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CALS(광속거래) 전자상거래(EC), B2B 전자상거래(기업간 전자상거래),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P2P 전자상거래(EC),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EC), 경매 전자상거래(EC)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정의,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기능, 도입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정보관리,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향후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안
- 목차
-
Ⅰ. 개요
Ⅱ.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Ⅲ.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유형
1. Business-to-Business (B2B)
2. Business-to-Consumer (B2C)
3. Consumer-to-Consumer (C2C)
4. Government-to-Business (G2B)
5. Government-to-Citizens (G2C)
Ⅳ.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추진 현황
Ⅴ.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전략과 문제점
Ⅵ. 이비즈니스(e-Business) 사례
1. 자동차
1) 개관
2) 사례
3) 이 업종 기업간
4) 기업과 소비자간
2. 중공업
1) 개관
2) 사례
Ⅶ. 향후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주로 학생들에게 자극을 준 것은 인터넷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인터넷이 산업혁명 이후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지만, 기존의 대기업들은 사실 주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지금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시장은 계속해서 광대하게 열리고 있다. 인텔 사장은 `미국에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지 않는 기업은 다음 세기내에 도태하게 될 것`이라고까지 말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는 2년 이내에 닫히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어서 우리가 어떤 아이템을 생각하게 되면 벌써 그 비즈니스가 시작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만큼 빠르고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가 생성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빨리 이 시장에 뛰어들지 않는다면 그 엄청난 기회의 창은 곧 닫히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시장은 Seller, Buyer, Su-pplyer의 3자에 의해 구성되는데, 이 모든 것이 다이렉트(Direct)로 이루어지는 것이 인터넷 비즈니스의 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재고를 가지고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며, 재고가 설령 있다고 하여도 그것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DELL은 이러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가장 성공적으로 이용한 회사이다. DELL은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이러한 비즈니스를 최초로 시도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내었다. 그후 HP, MS, IBM 등도 DELL의 기법을 모방하였으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전용회선, 홈페이지 등으로만 되는 것은 결코 아니며, 이를 위해서는 핵심역량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핵심역량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그리고 조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이다. 사실 대기업의 경직된 구조는 유연성이 없으므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또한 재고의 최소화를 위해서는 생산시스템도 바뀌어져야 하는데, 과거에는 중간 상인이 있어서 많은 힘을 가해 왔지만, 그러나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그러한 위치에 있는 상인들도 아마 퇴색의 길을 걷게 될 것
- 참고문헌
-
레베카 손더스 : 아마존의 성공비밀, 레베카 손더스
손경환(2004) : 사이버지적재산권법, 법영사
야스유키(1995) : 인터넷 비즈니스 이렇게 해야 성공한다, 평범사, 1995
이대희(2002) : 인터넷과 지적재산권법, 이대희, 박영사
이상진 : 전자무역 무역프로세스 혁신, 두남
이영곤(2002) : 이것이 모바일 비즈니스다, 인터넷 비즈니스 정글의 법칙 2, 비비컴
임춘성, 홍정완, 장기진외(2000) : e-Business 인력수급실태와 인력양성방안에 관한 연구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신문방송] 전자상거래
- [졸업] 전자무역 성공사례와 문제점 도출을 통한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