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생산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 서론
국순당 기업소개
- 회사연혁
- 기업이념
- 비전목표

► 본론
막걸리 열풍
- 막걸리 열풍을 일으킨 배경
- 주류시장 내 막걸리시장의 급부상

국순당 막걸리 생산공정

경쟁우위
- 품질관리
- 탁월한 유통경로
- 다양한 상품과 디자인

► 결론
제안

본문내용
◎비전 목표


미래가치 중심경영
-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파워확보

- 고객의 다양한 NEEDS에 부응하는 제품 라인업 구축
→→→→→→→→
한국 대표주
위상 획득
/ 한국 주류업계 TOP3 진입
→→→→→→→→
주류
- 대중주로서의 자리매김을 기반으로 대표주 위상획득 및 일반주류 분야로 확대
→→→→→→→→
주류 및 식, 음료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식, 음료
- 제품의 기능과 효익을 확장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 전개
원칙중심의 경영
- 기존 사업과의 연계성을 통한 사업도메인 확대

- 한국의 대표 식, 음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 구축
문화
- 좋은 술, 건전한 음주문화선도를 통한 삶의 여유가치 증대
선도
- 사회문화 발전 및 향상에 공헌하는 기업구현
초일류경쟁력
- 보유자원 강화, 미 보유 자원의 확보를 통해 경쟁기업이 추격해 올 수없는 강력한 내부인프라 구축
1. 유연한 책임경영조직
2. 인재확보 및 육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우리는 마케팅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에 대해 회의를 하던 중 대기업들이 막걸리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최근 주가가 오르고 있는 막걸리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여러번의 토의를 통해 막걸리가 국내 내수시장은 물론이며 해외에서까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막걸리하면 떠오르는 국순당에 대한 언급이 많이 나왔다. 여러 사전 조사를 통해 현재 막걸리시

  • [유통관리]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국순당 막걸리를 중심으로
  • 국순당 막걸리가 가지는 약점은 짧은 보존시간과 시큼한 맛, 저평가된 상품 이미지와 전문인력의 부족, 주점 판매시 테이블 단가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분석되었다. 그리고 저도주의 선호도가 향상, 웰빙주 또는 고급화된 이미지 추구와 소비자 취향의 다양화는 기회 요인으로 보여진다. 경차 시장의 위협 요인으로는 많은 수의 브랜드 즉, 많은 수의 경쟁자와 제조업체의 관리부실 등이 꼽혔다.STP분석에 따르면 국순당 막걸리는 웰빙 시대에 부응해서

  • 신라명주 경영분석
  • 생산Cold Chain System경주 거래처직접 방문 판매서비스를 위한많은 유통비의 지출 3.5. 유통구조신라 명주의 유통금장 막걸리신라명주상호변경 :용기디자인 개선 :3.6. 마케팅3.6. 마케팅보수적인 경주기존의 제품유지타 지역 공략기존제품의 개선 및 브랜드화경주타 지역다각화및 브랜드화**신라명주국순당매출액110,0001,037,480매출원가51,000503,500매출총이익59,000533,980판매비와 관리비34,000392,380영업이익25,000141,600영업외손익5,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막걸리의 판매율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새로운 대안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주류회사들의 생산 트렌드가 칵테일과 저알콜 음료 등으로 바뀌게 되면서 젊은 층들의 주류 소비형태 역시 점점 바뀌게 되었다. 이러듯 막걸리 판매가 주춤거리게 됨에 따라서 국순당은 펀(fun)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막걸리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공급주점 등에 막걸리를 시중가보다 공급비교적 막걸리의 소비가 많은 대학교의 행사에 막걸리를 제공7. Strategy7.8 Promotional strategy←고급형 막걸리의 광고1)광고칵테일 막걸리의 광고→7. Strategy국순당 자체매장 운영PPL전략한병 더 전략교육행사주향로 견학과 지역관광과의 연계7. Strategy제품 이력관리 서비스 도입건강한 주류 문화 제공 블로그마케팅7.9 Service strategy7. Strategy작년에 가장 많이 각광받은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