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그룹을 통한 인도의 산업정책과 향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도란?
2. 인도의 경쟁력
3. 인도의 시장성
4. 인도기업의 특징
5. 타타그룹
6. 타타그룹문화
7. 인도산업의 향후전망
- 본문내용
-
구매력평가(PPP=Purchasing Power Parity, 나라별구매력, 나라별 차이가 나는 가격수준을 감안한 구매력) 면에서, 2005년 현재 세계 4 대 경제국이다 (국내총생산 3 조 6,990억 달러 : 미국 달러). 이는 인도정부가 강압이 아닌 원칙과 합의에 의해 구조조정과 자유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도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
<출처-인도대사관 홈페이지>
현대 인도 발전요인
1.우수한 인적자원
2.시장성장
3.인프라 구축
4.균형적인 재산 및 소득분배
5.우수한 정치 집단 형성
가족경영(family business)을 중시
이익이 날 수 있다고 판단되면 ‘문어발식’ 사업확장도 마다하지 않는다. 상위 500대 기업의 90%가 가족경영 기업이라는 발표도 있다.
대표적인 가족경영 그룹
비를라·고엔카·루이아 등
비를라그룹: 타이어 원료인 카본블랙을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이 생산하는 업체를 포함해 고무·식용유·섬유 등의 업종에 진출. 최근 들어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고 재벌 총수가 30대의 쿠마르 만가람 비를라(38)라는 점에서도 관심
고엔카 그룹: 무차입경영으로 유명
루이아 그룹: 철광석 수출, 운송업 등
그룹은 아니지만 세계적 철강왕 락시미 미탈의 미탈스틸도 인도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기업이다. 미탈 회장은 인도에서 최고의 부자다. 최근에는 자동차 제조업체인 마힌드라&마힌드라 그룹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