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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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투자산업 소개

3. 투자사업 설명
1) 입지 사업 실태
2) 내부화 사업 실태
(1) 수직적 내부화 실태
(2) 수평적 내부화 실태
(3) 다각적 내부화 실태

4. 투자동기 분석

5. 투자타당성 분석

1) 이론적 타당성 분석
(1) 독점적 우위이론
(2) 입지 우위이론
(3) 내부화 우위이론
2) 실무적 타당성 분석
(1) 투자입지국 선택의 타당성 분석
(2) 투자전략 수립의 타당성 분석
(3) 투자절차의 타당성 분석

6. 투자사업 성과분석

본문내용

2010년 1월 현재 전 세계에 생산법인, 판매법인, 물류

법인, 연구소 등 총 196개 거점 보유

한국,북미,구주,중국,동남아,서남아,중남미,CIS,중동,

아프리카지역 으로 구성된 10개의 지역별 총괄 체제

삼성전자 반도체 중국 투자 동기

삼성전자의 중국에의 반도체 산업 투자는 사양산업 이전을 위한

수동적인 동기가 아닌 시장에서의 경쟁적 지위를 확고히 하기 위한

능동적인 동기에서 이루어졌다



내부화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따라서 이러한 형태의 투자는 중간재 ~시장

부문을 내부화 하는 수직적 내부화 이면서 중국이라는 커다란 시장으로

진출하여 규모의 경제를 이루는 수평적 내부화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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