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재무분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삼성전자 2008.12.31 대차대조표
삼성전자 2008.01.01~2008.12.31 손익계산서
현대자동차 2008.12.31 대차대조표
현대자동차 2008.01.01~2008.12.31 손익계산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재무분석 비교
(1) 유동비율
(2) 당좌비율
(3) 부채비율
(4) 재고자산회전율
(5) 총자산회전율(총자본회전율)
(6) 총자본순이익률
(7)매출액순이익률 (=매출마진)
(8)자기자본순이익률
- 본문내용
-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재무분석 비교
재무비율 종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유동비율
151.78%
103.14%
당좌비율
1.19%
1.07%
부채비율
24.78%
63.68%
재고자산회전율
19.1(회)
17.79(회)
총자산회전율
1.005(회)
1.0006(회)
총자본수익률
8.14%
5.58%
매출순이익률
7.57%
4.49%
자기자본 순이익률
9.50%
7.36%
(1) 유동비율
삼성의 유동비율이 더 높다. 현대보다 삼성의 단기부채의 지급능력이 높다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단기부채를 제공한 채권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바람직한 것이다. 그러나 기업경영자의 입장에서는 유동자산은 높은 수익을 가져오는 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성이 낮아질 염려가 있다. 현금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단 것은 현금을 다른 곳에 투자하여 수익을 올릴 기회를 잃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2) 당좌비율
삼성의 당좌비율이 좀 더 높다. 삼성의 재고자산이 다소 많다는 것을 나타낸다. 당좌비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