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쾌락적 제품과 실용적 제품에 대한 정보획득 및 전략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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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
2.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의 전략적 시사점
3. 실용적 제품 “세스코”

(1) 제품 속성을 강조한 광고

(2) 눈과 귀에 모두 기억에 남는 세스코의 정보

(3) 친절한 고객 상담 게시판

4. 쾌락적 제품 “제이에스티나”

(1) 제이에스티나 만의 상징 “티아라”

(2) 감각적인 스토리텔링 마케팅

(3) 스타마케팅 - 계속적인 브랜드 관심 유도


본문내용
4. 쾌락적 제품 “제이에스티나”
(1) 제이에스티나 만의 상징 “티아라”
제이에스티나는 실제 이탈리아 공주이자 불가리아 왕비였던 조반 나 공주에게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브랜드 명 또한 그녀의 이름 을 브랜드화 한 것이며 브랜드 심벌 또한 그녀의 배경을 의미하는 ‘티아라’ 이다. 귀족브랜드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제품의 특징도 공주의 상징인 작은 왕관인 ‘티아라’ 컬렉션를 비롯하여, 공주의 애완동물인 `제나 티아라컬렉션` 등이 있다.
또한 여성만의 특권이라고도 할 수 있는 티아라를 브랜드화 시키고, 귀족적인 컬러인 보라색을 사용해 케이스 디자인부터 매장 VMD까지 통일하고 핑크와 보라색이 적절히 어우러진 공주풍의 분위기를 컨셉으로 잡았다.

(2) 감각적인 스토리텔링 마케팅
제이에스티나는 국내 쥬얼리 브랜드 중 최초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여 크게 성공을 거둔 브랜드이다. 제이에스티나의 모든 제품들은 조반나 공주와 연계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모든 제품들은 조반자 공주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만들었고, 이러한 브랜드 스토리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그녀의 배경을 의미하는 티아라(공주를 위한 작은 왕관·Tiara)를 심벌로 삼았다. 2004년엔 그녀의 애완동물 고양이 '제나'를 선보였고 이어 조반나 공주의 모습을 형상화한 '프린세스 제이에스티나'도 나왔다. 제이에스티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네오 로열티’(Neo Royalty)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만들어 낸 것이다.
제이에스티나의 타깃은 유럽의 감성을 동경하는 25∼35살의 젊고 세련된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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