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리더십과 동기부여-일본 전산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동기부여
2.리더십
3.일본전산 사례분석
4.동기부여 / 리더십 이론 적용
5.결론
- 본문내용
-
경영자의 직원들을 어떻게 몰입시키고 열정적으로 일하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서 필요성 제기
사람들을 전략방향과 일에 몰입하고 실행하게 만드는 것이 경영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 할 수 있다.
동기부여의 중요성
아래의 공식에 따르면 능력있는 사람이 무조건 성과를 창출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성과 = 동기 x 능력
구성원들의 동기를 어떻게 늘릴 것인가 고민하고 실천하는 경영자
최근에는“성과 =‘동기’의 제곱 ×능력”으로 표현
일본전산(日本電産)
모터 전문 제조 회사
모터 분야 세계 1위
현재 계열사 140개에 직원 13만 명
매출 8조 원의 막강한 기업
선정이유
최근에 증가하는 이직률과 감소하는 애사심에 의해 기업문화가 후퇴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는 강력한 리더십과 효율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큰 매출과 성장을 이룬 일본전산이라는 기업을 선정하여, 이를 리더십과 동기부여 측면과 어떻게 부합하는지 분석하고, 어떻게 하여 보잘것 없는 자본을 가진 회사가 대형 회사로 발전하였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