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영화 산업의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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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haracter
2.Before Screening
3.Screening
4.After Screening
5.Problem & Solution
본문내용
NOC
디지털 배급 관리를 위해 설립
콘텐츠의 전송(IP 멀티테스킹), KDM 생성/발급 관리, 보안 로그 수집, 장비 모니터링
배급사와 극장 간 거래에 편리성과 투명성을 제공

KDM Issuer
- 배급사 극장 간의 KDM(Key Delivery Message)을 관리함


Film과 유통과정 동일
Film대신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차이


광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DCP를 배급 극장 수∝통신비용

다수의 극장으로 멀티캐스트 전송
극장 수와 관계없이 동일한 위성 사용료


일반 케이블 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음

뉴미디어의 등장!(IPTV, DMB 등) + 통신 및 IT기기 업체들의 영화 제작, 배급 참여


-> 영화 유통 창구 다원화/시장변화로 배급시스템 변화 및 홀드백 기간 단축



참고문헌
참고자료

동네 비디오 대여점 몰락을 어찌할꼬/장익준 - 오마이뉴스
홈비디오의 큰손들 바이바이/이영진 - cine21.com
비디오·DVD 시대 국내서 마침표?/라제기 –인터넷한국일보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최평호, 2005미래전략포럼,
국내 비디오물산업 유통실태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연구/문화관광부
비디오 대여시장에서 영화 흥행요인에 관한 연구/신숙

영화진흥 위원회 http://www.kofic.or.kr/
[신성장동력 시리즈] 디지털 컨텐츠 기술, 사업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이영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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