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론] 한식 레스토랑 미국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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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한식 레스토랑 `SOREA` 사업요약
제 2장. 아이템 분석
제 3장. 맨하튼 상권 분석
제 4장 . 점포계획제
제5장 . 마케팅 계획
제 6장 . 자금 계획
제 7장 . 손익분석


본문내용
• 사업의 종류 : 한식당
• 상호명 : SOREA
• 위치: 맨하탄의 중심부인 MIDTOWN에 위치 (158 W 35th St, New York, NY, United States)
• 임대평수: 200평, 실평수: 130평
• 권리금: $2,270,000 , 임대료: $54,129
• 운영일수 및 영업시간: 1년 365일 운영
오전 11시 ~ 오후 3시, 오후 5시 ~ 오후 10시
• 종업원: 한식셰프 10명, 홀서빙 25명 , 공연팀 4명
• 성공키워드: 맛, 서비스, 문화 체험
• 레스토랑 개요  SOREA는 Fine Dining Restaurant + Music Restaurant로서 한국 전통 음악과 한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 우수성에 비해 세계화 되지 못한 한식을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소개하여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다양성 추구 (Diversity)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미국인은 Ethnic Food에 대한 관심이 높음

- 미국 베이비붐 세대의 노령화로 인한 노인 인구 증가와 비만 및 성인병
증가로 인해 건강식에 대한 개인적, 사회적 관심 증대

- Ethnic Food의 건강식 이미지 때문에 다수의 미국 소비자들은 Ethnic
Food는 신선하고 영양가가 높다고 인식

- 미국인들은 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용도가 높아, 보다 다양한 외국
음식의 맛과 향을 경험하는데 긍정적

- Ethnic Food가 체인화되면서 증가세가 가속되고 있으며, 미국인들은
Fusion 음식에도 높은 관심을 가져 최근 기존음식과는 차별화 된 새로
운 타입의 Fusion 음식 등장
5. Mid Town
맨하탄의 코리아타운은 위치적으로 교통의 요지중의 요지인 맨하탄의 한 중심에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인기가 더해가는 지역. 24시간 돌아가는 식당과 메이시스 백화점, 펜스테이션역부터 34가를 따라 줄지어있는 미국 대중브랜드의 집합지로서 쇼핑이면 쇼핑, 교통이면 교통, 여러모로 편리성과 볼거리가 풍성한 곳.

6. Greenwich village
뉴요커들의 거주지로 이스트빌리지보다 약간 연령대가 높은 사람이 거주하는 지역. 1820년대부터 고급주택가로 부상하였으나 이후 임대전문 주택가가 되었다. 1980년대에 고층아파트들이 들어서면서 현대적인 주거지역으로 바뀌었다. 미국에서는 드물게 길의 너비가 좁고, 레스토랑·카페·상점 등이 늘어서 있다. 주민들은 보헤미안식 또는 초현대식 풍속을 좋아하며, 나이트클럽 등이 즐비하여 파리의 뒷골목과 같은 정서를 지니고 있어 이곳을 '아메리카의 보헤미아'라고 하기도 한다.

7. East village
맨하탄의 대학로와 같은 곳. 한국의 홍대 앞과 비교를 할 수 있다. 값싸고 맛있는 식당이 즐비하다. 아기자기 악세사리 소품부터 의류까지 중장년층은 찾기 힘든 젊은이들의 거리. 이스트빌리지 지역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분위기 있는 카페는 물론, 각종 명품숍들이 즐비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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