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워드 존슨 호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배경

2.호텔소개

3.환경분석

4.상황분석

5.향후전략
본문내용
-1925년 하워드 존슨사 설립
-1940년 고속도로 레스토랑 개점
-1954년 고속도로 진입로에 모텔 건립
-1970년대 가솔린 가격의 폭등으로 인한 하워드 존슨
계열사의 경영 악화
1980년대 영국기업 Imperial Group PLC에 의해 인수
1985년 메리엇트 호텔에 의해 또 다시 인수
즉각적으로 메리엇트 호텔은 418개의 레스토랑을 남기고 프라임
모토 인에게 모두 매각

로비 – 작지만 현대적인 분위기
총지배인의 직무실 – 프론트 데스크 옆에 위치
1층 – 레스토랑, 라운지, 실내 수영장, 로비, 회의장
장애인 전용시설과 Valet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경영상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2) 체인 형태의 식당(Chain Restaurant)식당사업의 대형화로 각지에 지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로렌조델모니코(Lorenzo Delmonico) 씨가 처음으로 체인식당을 열었다. 1876년 캔자스 주의 토페카(Topeca)에서 영국인 후레드 하비(Fred Harvey) 씨가 시작한 연쇄식당은 1912년경에는 12개의 호텔과 65개의 철도식당 그리고 60여 개의 다이닝카(dining car)를 운영하였다. 최근에는 하워드 존슨사의 식당과 햄버거 전문점으로 시작한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호텔식, 카페테리아, 급식, 프랜차이즈 출현한정된 장소에서만 고객 대상의 영업, 경영방식 등장1930년대외식산업의 태동기 (음식점 →외식산업)로드사이드 레스토랑, 커피숍, 기내식 출현도심과 리조트 중심, 생산자 지향1940년대외식산업의 전환기 (발전기)아이스크림, 도우넛의 출현개인판매 지향, 부분적인 합리화 지향1950년대외식산업의 도약기 (공업화기)후라이드치킨, 호텔업, 병원급식, 햄버거, 피자 출현1960년대외식산업의 성장기 (도

  • [미국 외식산업의 분류] 미국의 외신식업 분류(유형, 종류)
  • buffet style)과 예약된 특정인에 한정되어 있는 클로스뷔페형(close buffet style)이 있다.* 참고문헌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 [미국외식산업의 발달사] 미국의 외식산업 발전배경 및 발전과정
  • 감성형, 정보화와 창조력 극대화 등 외식산업의 미래구도를 연구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전략과 차별화 전략이 있다. 조동성교수님, 경영전략 Input 대비 output이 적다면, 그 사업은 문을 닫을 수 밖에 없다. 품질이란 단지 어떤 기준을 만족시키는 문제가 아니라 끊임없이 살아서 숨쉬는 개선과정이다.W. Edwards Deming 산을 옮기는 사람은 작은 돌멩이부터 옮긴다. 중국속담 경쟁은 최상의 제품과 최악의 인간을 가져다준다. 데이비드 사르노프 모든 일은 계획으로 시작하고, 노력으로 성취되며, 오만으로 망친다. 관자 회사의 규모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