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인도네시아 투자현황 및 미원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네시아 개황 -

2. 투자 환경 –

3. 인도네시아 정책 –

4. 성공사례(미원) –

5. 참고문헌 & 질문
본문내용
GDP : US$ 5,280억 달러

실질경제성장률 : 4.5%

1인당 GDP : US$ 2,590 달러

실업률 : 8.14%

물가상승률 : 2.78%

화폐단위 : Rupiah(Rp)

환율 : US$ 1 = Rp 9,400

외채 : US$ 1억 895 달러

외환보유고 : US$ 661억 달러

교역규모 : US$ 2,140억(수출 US$ 1,170억, 수입 US$ 970억)
참고문헌
<참고서적>

한국기업과 신흥해외시장(이장로,신만수 [공저] 2000 무역경영사)

국제경영 사례(고려대학교, 1995)

다국적 기업론(김권수 지음, 경남대학교 출판부, 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장세진, 박영사. [공저] 1999)

국내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서종대, 여수대학교, 논문 2002)

大象(주)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미원 공개 자료)

미원 인도네시아 직접투자 사례(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1996)


<참고 사이트>

한국 무역협회 - http://www.kita.ne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http://www.kotra.or.kr

대한상공회의소 - http://www.korcham.net

무역위원회 - http://www.kcab.or.kr

관세청 - http://www.customs.go.kr

한국수출보험공사 - http://www.keic.or.kr

한국무역정보통신 - http://www.ktnet.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http://www.kiep.go.kr

인도네시아대사관 - http://www.mofat.go.kr

대상 – http://www.daesa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및 전망Ⅱ. 인도네시아 문화1. 인도네시아의 대중문화2. 인도네시아인의 국민성3. 인도네시아 소비자 성향4. 인도네시아의 상관습5. 인도네시아 바이어의 특성Ⅲ. 인도네시아 무역1. 인도네시아의 투자동향2. 수출입동향3. 한국과의 수출입 동향Ⅳ. 인도네시아 산업1. 한국-인도네시아 산림바이오매스 산업2. 인도네시아 진출기업과 투자현황3. 인도네시아 유통4. 인도네시아 관광산업 Ⅴ. 한국과의 관계Ⅵ. 인도네시아 진출사례Ⅰ. 인도네시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및 전략적 분석.9성공사례연구1.포드-마쓰다의 헤로모실 프로젝트를 통한 전략적 제휴.172.미원과 인도네시아의 합작 투자19결 론-앞으로 나아갈 방안.20(자체 기술력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서 론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

  • [학사][전략적 제휴]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포드와 마쓰다, 미원과 인도네시아
  • 및 전략적 분석.9성공사례연구1.포드-마쓰다의 헤로모실 프로젝트를 통한 전략적 제휴.172.미원과 인도네시아의 합작 투자19결 론-앞으로 나아갈 방안.20(자체 기술력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서 론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

  • [국제마케팅](주)대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
  •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117. 대상(주)의 나아갈 길-13★ 참고문헌 ★1. 서 론(1) 개 요(주)대상(舊 미원)은 조미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1973년 인도네시아에 최초의 해외생산법인인 PT Miwon Indonesia Tbk(이하, P.T. Miwon)을 설립하였다. 이런한 결정은 우리 나라 기업들의 해외직접 투자가 사실상 전무하던 당시로서는 매우 과감한 것이었다.이 회사는 조미료 생산의 주원료인 당밀을 전량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당밀의 공

  • [국제경영]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 전략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기존 아세안국가들 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인도 등 신흥 시장의 식품제품 수요도 크게 증가하여 발전 가능성이 큰 시장이라 할수 있다. 경제발전이 이뤄지면서 아시아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고가인 바이오 핵산 조미료 (쇠고기맛나, 멸치맛나등)가 인기를 끌고 있다.6. 시장선택 및 경쟁전략대상(주)와 아지노모토사의 해외진출 현황을 살펴보면 아지노모토사는 1970년대 이전에 이미 많은 국가에 진출한 상태이지만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