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성격유형과 관광 목적지 선택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생활 형태와 관광 행동에 관한 연구(William D.Wells)
2. Plog의 관광객 성격 유형
3. Mayo Jarvis의 사이코그래픽 유형에 의한 관광성향
4. 국내의 관광객 심리 연구
본문내용
해외 지향 여행자
활동적이고 사교적
새로운 경험에 관심이 많음
의상에 관심이 많음
매우 사교적
매사에 자신이 있음

Woodside와 Ptts에 의하면 해외 지향 여행자는 장거리 여행에 관심이 있으며 국내 여행자에 비해 미술관, 박물관, 고전 음악 연주회, 연극 등 문화적 경험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음.


역사 탐방객
역사에 대한 관심이 높음
교육여행에 가치를 높이 둠
가정과 자녀 교육을 중시하는 생활 태도를 가짐
교육 수준이 높음

휴가용 차량 소유자
일반적으로 사교적이지 못하고 가장 지형적
여가 윤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음
대자연을 소망하고 활동적
전체적으로 보수적이고 전통 지향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4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 2 장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소비자 행동의 개념 및 구매의사결정 과정 61. 소비자 행동의 개념 6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93. 관광객 의사결정 과정의 특성 11제 2 절 호텔 이용객의 호텔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1. 호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선택 개념 - 57제2절 호텔이미지와 소비자 구매행동과의 관계 581.구매행동에 있어서의 이미지의 역할 - 592.구매의사결정에서의 호텔이미지의 역할 - 593.호텔이미지와 구매행동의 관련성 624.호텔이미지와 구매행동에 관한 선행연구 621) 국외 연구 동향 - 622) 국내 연구 동향 -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목 차▶Ⅰ.서론41. 문제제기2. 연구의 목적3. 시사점 Ⅱ.본론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52 마케팅의 정의와 현재의 개념의 변화3. 여행사 광고와 업무의 특성6(1) 여행사의 개념(2) 관광사업법에 나타난 여행사의 정의(3)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에 관한 상담에 응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4) 여행사 업무의 특성(5) 여행사 상

  • [졸업][관광경영] 테마파크와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연구
  • 관광경험을 제공하여야 한다.이러한 점에서 잠재관광객이 목적지에 대해 가지는 이미지는 구전(word of mouth)에 의한 광고효과를 일으켜 목적지 선택과 방문에 영향을 끼친다. 그러므로 목적지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목적지의 이미지에 대한 연구는 목적지의 이미지 창출과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1990년대 들어 국내 테마파크들은 마케팅 전략상의 노력가운데 하나로 차별적인 이미지형성을 위해 로고(logo), 심벌(symbol), 캐릭터(character) 등을 통한 이미지

  • [학사][관광]여행사의 항공사선택기준이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한 선행연구. 23 본 논문의 항공사 선택 기준 요인과 관련 변수. 27 설문지의 구성 30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구성. 32 항공사 선택 기준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타당도 검증 34 만족도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타당도 검증. 35 항공사 선택 기준에 대한 여행사 유형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