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경제학] 용어정리-대체제, 매몰비용, 이부가격설정, 범위의 경제, 진입장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대체제
2.이부가격설정
3.범위의 경제
4.진입장벽
- 본문내용
-
[선생님이 만드는 경제교실] `가격차별` 속에 숨겨진 비밀은?]
[ 앞내용 생략] ..예를 들어 휴대폰 이용요금이나 전기요금을 사용량에 따라 단위
요금을 다르게 책정하거나 사용 목적이나 방법에 따라 산업용ㆍ가정용과 같이
수요계층을 구분해 서로 다른 요금체계를 설정하는 사례가 이에 해당한다.
또 우리가 흔히 가정에서 배달음식을 주문하여 지급받은 쿠폰을 일정 수량 모았
을 때 판매자가 무료로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포괄적인 의미의 가격차별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쿠폰을 모을 정도로 가격에 민감한 탄력적인 소비자에게
는 무료 제공을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반대의 소비자에게는 높은 가격
을 매기는 방법으로 소비자를 분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 가격차별에는 이부가격(two-part tariff) 설정이 있다. 이는 소비자가 재화
를 구입할 권리에 대해 1차로 가격을 부과하고 재화 구입 시 구입량에 따라 다
시 2차로 가격을 부과하는 가격 체계를 의미한다. 놀이공원에서 입장료를 징수
하고 입장 후 시설 이용 시 자유이용권 혹은 Big5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이용료
를 부과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후내용 생략]
매일경제신문 2009.05.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