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정신의 명품 페레가모(salvatore ferragamo)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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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1.1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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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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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레가모의 탄생
엄격한 품질관리
페레가모 history
헐리우드와 유명인사들(PPL 마케팅)
홍보를 자제, 고급화 이미지 추구
페루치오 페라가모의 경영철학
토탈패션의 제왕을 향해
페라가모 대표 심볼
브랜드 탄생 100주년 기념 -드류베리모아의 신라렐라 슈즈
불가리아 웅가로
독특한 광고 스타일
80주년 기념 전시회
독창적 디자인
박물관
가족경영방식
새로운 컨셉트의 스토어 전개
이탈리아의 가죽가공 산업
이탈리아의 중소기업 및 디자인 발전
- 본문내용
-
홍보를 많이 하는 것이 영업에 도움을 줄지도 모르지만 본사 정책이나 브랜드 이미지가
자칫 왜 곡될 수 있어 번거롭더라도 본사에서 지명한 최고경영자(CEO)나 디자이너만
언론사와 접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TV광고는 물론 잡지광고도 철저히 통제. 브랜드 로고도 되도록 크게 쓰지 않는다.
로고 문양을 찍는 디자인 자체가 유행일 때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작게 박거나
안쪽으로 숨긴다.
대신 오메가 등 전통적인 심볼들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접목해 매 시즌 새롭게 선보임
이같은 "안티 스테이터스(Anti-status) 심볼" 전략은 은근히 부를 자랑하려는 상류층
고객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남의 집 잔디를 보고 부러워하지 말고, 우리 집 잔디를 잘 키워라"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페라가모 그룹의 페루치오 페라가모 회장의 경영 철학이다.
1898년 이탈리아 나폴리의 구두 수선방에서 출발, 패션제국으로 성장한 전형적인
가족경영 기업의 현 CEO.
2001년 매출액은 6억4,100만유로(약 8,000억원)를 기록
100년 동안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고집스럽게 구두와 스카프·가죽제품·액세서리를
만들어 왔던 노력이 점점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것.
- 참고문헌
-
살바토레 페레가모 슈즈의 조형미 연구 :1927년부터 1960년까지
학위논문(석사) | 김현정 | 홍익대학교
살바토레 페레가모에 관한 연구
최순복 | 오산대학 산업기술연구소 / 산업기술연구소보
패션 명품에 대한인지도 및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이승희 외 3 명 | 한국의류학회
부자들이 지갑을 열게 하는 4가지 비법
윤여중 | LG경제연구원
이탈리아 신발산업 생산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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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명품기업들의 변화 노력
정윤서 | KOTRA
중국에 대응하는 이탈리아 섬유산업의 힘
정윤서 | KOTRA
자료평가
- 비싸긴 하지만 나름 괜찬네요...
- news***
(2011.03.10 22: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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