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2008)-기업잉여현금흐름과 EVA 기준 기업가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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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AMORE PACIFIC 아모레 퍼시픽 소개
2. 대차대조표 분석
3. 손익계산서 분석
4. 시장가치 분석
5. ROE 분석과 지수법 분석
6. 레버리지 분석과 BEP 분석
7. 현금흐름표 분석
8. 부실예측 분석
9. 기업가치평가 분석
10. 분석결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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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아모레 퍼시픽은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 성장을 시작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2009년부터 2012년까지 CAGR 30.8%의 고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2009년의 경우 순이익이 179%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은 현재 높은 GDP성장률과 함께 세계5위에 달하는 개인 총 소비지출액을 보이면서 화장품 시장이 성장중이다. 그렇기 때문에 향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며, 2010년 중국 백화점에 라네즈 매장 30개, 마몽드 매장 50개, 라네즈 전문점 매장 500개를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2010년 하반기에는 동사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론칭 및 방문판매 라이센스도 취득할 예정으로 제품 및 채널 다변화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
프레스티지 채널에서는 설화수, 헤라 등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품질 그리고 전문 카운셀러의 맞춤 고객 서비스 제공으로 확고한 채널 리더십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백화점 채널에서는 더욱 강화된 CRM을 바탕으로 프레스티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킨 설화수가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매스 채널에서는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등 기존 브랜드의 성장과 전문화된 카운셀링 서비스로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으며, '휴플레이스'를 '아리따움(아름다운 사람들의 공간이라는 의미)' 샵으로 전환하여 매스채널의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전문적인 카운셀링, 편안한 매장을 결합한 토털 뷰티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아리따움의 매장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이러한 아리따움 론칭으로 인해 매장당 아모레퍼시픽 제품의 매출액은 상승하였다. 아리따움 초기 투자 완료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신규 점포의 안정화에 따라 점당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10년 아리따움을 통한 매출은 약 12%의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전략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수를 확대한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과 함께 아모레퍼시픽이 시장 리더십을 되찾는데 중심 역할을 담당하였다. 아이오페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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