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및 모의투자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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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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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내부역량 평가
(1) 경제 환경 분석
(2) 산업 분석
(3) 기업 경영 분석
(4) 재무 분석
2. 미래 이익, 성장률 예측
3. 내재 가치 평가 (적정주가 도출)
4. 포트폴리오 분석
Ⅲ. 결론
1. 투자의견
2. 새롭게 배운 점
Ⅳ. 별첨
1. 모의투자 결과(6/1기준)
2. Financial sheet 및 자료 모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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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선정 동기
케이블 TV에서 <Get it beauty>라는 프로그램이 남녀 노소 가리지 않는 뷰티 카운슬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밖에 서점에는 뷰티 관련 서적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처럼 사람들은 외적인 면에서 스스로를 가꾸기 위해서 끊임없이 소비하고 기업들도 그러한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그 소비 대상 중 하나가 ‘화장품’이다. 국내에는 수많은 뷰티 관련 기업들이 있지만 그 중 아모레 퍼시픽은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아래의 기사에서 보이듯 최근에는 해외로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등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中시장 날개달고 '고공행진'…"매력 넘친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중국 상해 1호점을 열었다. 또한 중국시장에 마몽드 등 공격적인 매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법인을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데 2011년 약 1900억정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34% 성장했다. 올해도 35% 성장한 2570억이 예상되고 이것은 전체 아모레퍼시픽 매출의 9%에 해당한다. 현재 라네즈 브랜드가 중국 백화점 매출액 순위 10위권에 진입해 있는데 최근 중저가 브랜드인 마몽드의 성장성이 매년 4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작년 고가 브랜드 설화수가 진출한데 이어 최근 이니스프리도 진출하며 추가적인 브랜드 확장이 지속이 되고 있는데 이니스프리는 올해 연말까지 7~8개 정도의 매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런칭이 기대되며 백화점 전문점 매장 확대로 성장성 매우 양호할 것으로 전망한다
.… 김혜림 현대증권 수석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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