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2007)-기업가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재무분석]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2007)-기업가치 평가
목차
- 목 차 -


1. 아모레퍼시픽소개

2.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분석

3. 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분석

4. 시장가치분석

5. ROE분석과 지수법분석

6. 레버리지분석과 BEP분석

7. 현금흐름표분석

8. 부실예측분석

9. 기업가치평가분석

10. 분석결과


본문내용
② 생활용품 및 녹차 사업 (MassBeauty & Sulloc)
   생활용품 사업에서는 미쟝센과 해피바스가 각각 헤어 케어와 바디 클렌징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해피바스 블루스파 에센셜 바디클렌저'와  프리미엄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인 '려(呂)' 등 감성적인 측면을 강화한 고부가가치 신제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녹차 사업에서는 유통망을 재정비하고 '설록차 피라미드형 티백' 등 잎차의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신제품을 출시하여
어려워진 시장환경 속에서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또한, '영업/서비스 역량 혁신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선진 영업역량을 확보하고 유통업체와의 협업을 강화하였다.
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이 심화되고 대형 유통업체의 파워가 커져가는 환경 속에서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줄 것이다.
③ 해외 사업
   해외 사업은 더 큰 미래를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핵심 성장 엔진이다. 아시아 미의 정수를 담은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중국 시장에서는
라네즈와 마몽드 브랜드로 고객 층을 확대하고 있다. 라네즈는 '워터 슬리핑 팩', '퓨처에이지 아이세럼' 등 눈처럼 깨끗한 피부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아시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마몽드는 전문점과 백화점 매장 수를 확대하고, 홍보 및 프로모션을 강화하여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중국 현지법인은 지난해에 이어 2008년에도 흑자를 기록하여 수익 성장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프랑스 시장에서 롤리타렘피카 향수는 출시 이후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면세점 채널 확대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AMOREPACIFIC' 브랜드가 아시아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AMOREPACIFIC' 브랜드는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 '니먼마커스(Neima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기초분석보고서,LG생활건강,슈퍼타이, 테크, 퐁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의 제품을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정도로 생활필수품의 종합선물세트라 불리는 ‘LG생활건강’을 선정하였다. 또한, 앞으로 LG생활건강이 어떤 제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내의 조직구성은 어떻게 이루고 있는가,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얼마나, 어떻게 행사하고 있는가, 그리고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평가하도록 하겠다.선정기업 현 위치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의약외품, 화장품, 음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

  •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분석(~2009)
  • 2007년 한국 코카-콜라를 성공적으로 인수하였다.3. 제무제표 분석 및 비교3.1. 요약재무제표 비교(2009/12, 단위: 억원) 시가총액자산총계매출액당기순이익아모레퍼시픽59,16016,64017,6902,259LG생활건강52,47711,20615,2511,710아모레퍼시픽(이하 아모레)의 시가총액 및 자산총계 등이 LG생활건강(이하 LG)의 그것보다 조금씩 더 높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경쟁기업으로 선택하기에 무리가 없다.3.2. 수익성 비교2-1. 매출액2006200720082009아모레1

  •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분석(~2009)
  • 재무제표 분석 및 비교 (수익성)재무제표 분석 및 비교 (활동성)재무제표 분석 및 비교 (유동성)재무제표 비교 및 분석 (결론)성장성두 기업 모두 적절히 성장하고있음수익성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LG의 상승세가 거셈활동성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유동성아모레퍼시픽 : 당좌비율 / 유동비율 높음LG생활건강 : 부채비율 / 유동부채비율 높음주식가치분석PER 비교 분석PBR 비교 분석PER / PBR 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좋은 평가PER / PBR 비

  • [경영학] 애경기업과 2080치약 성공요인 분석및 발전방안
  • 기업 내부 환경에서 직원들에게 가장 강조하는 것은 깨끗한 기업, 겅간한 기업으로써 이미지에 맞게 늘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해 고객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하는 것을 가장 강조하고 있다. 특히 깨끗함, 혁신, 신뢰를 기업 비젼으로 내세워 모든 직원들이 그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② 경쟁사 분석경쟁사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매출2007년 3분기생활용품부문매출액 2.102억원영업이익 284억원2007년 상반기생활용품부문매출액 1.289억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기업이었다. 이것은 우리가 슈퍼스타A조로서의 조이름을 짓게 되는 계기와 맥을 함께한다고 생각 하였다. 어려움을 이겨내고 도전적으로 성공하는 슈퍼스타K의 모든이들처럼 항상 성공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으로서의 가치에 매력을 느낀 것이다. 물론 아직은 1위인 아모레퍼시픽에 비해 부족한 점도 많을 것이지만 그들은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각 분야의 1위가 될 때 까지 되고나서라도. 그러면 진짜 어떠한 상태이고 어떻게 성장해왔을지를 분석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