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구 매 관 리
2.조달 스케쥴링
3.공급자 관리
4.e-Procurement
5.VI(Vendor Managed Inventory)
6.CPFR(Collaborate Planning…)
본문내용
수요예측
우수제품 발굴
공급자 선정 / 시장조사
협상 단계에서 가치창출 증가


계약관리 / 납품
재고관리 / 대금지급 업무
실무적 시간 투자

공급자의 조달활동은 구매자의 재고관리, 생산계획, 품질관리 및 현금흐름 등과 같은 성과요소에 상당한 영향


최종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반자적 관계로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원활한 정보교환과 공동의 문제해결 및 업무개선을 달성할 수 있는 공급자 선정의 필요성 대두


공급자 선정의 중요성이 증대 => 협력적 파트너십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정의 : 정보기술 집약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운영 및 관리를 특정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외
부업체에 위탁하는 것이다.

기존 아웃소싱과이 차이점 : 기존의 전통적인 아웃소싱이 비핵심부문의 분리를 통해 운영비
용의 절감과 인건비, 간접비등에 치중한 반면, BPO는 프로세스 중심이라는 점과 정보기술
집약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함

목적 :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둔 전략적 방법론으로서 기존의 전통적인 아웃소싱의 범주에서
보다 포괄적인 책임을 가지고 전사적인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정보총론[1].hwp
  • 물류비용은 업종에 따라 10-15%에 이른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주문후 납품까지의 주문 사이클타임중에서 순수 제조 소요기간보다 공급체인상에서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길다. 제조업체들이 공장자동화나 CIM구축을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나 고객만족 효과는 주문처리, 물류관리, 구매 조달 등에서 개선의 여지가 더욱 크며 적은 규모의 투자로 개선이 가능하다.둘째, 부품 및 기자재 공급의 납기 및 품질의 불확실성과 수요 및 주문의 납기, 수량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및 수급 여건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4) 경쟁요소석유화학 산업은 신규투자 시 초기투자비 규모가 크므로, 원료공급 및 수요 처 등 연관산업과의 수직 계열화을 통한 원가 경쟁력, 규모의 경제를 위한 생산설비 규모, 고순도 제품 생산을 위한 품질관리 및 기술력이 사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다.(5) 자원조달상의 특성정유공장에서 생산되는 납사를 개질하여 방향족 제품을 생산할 경우, 제품수율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관

  • 글로벌 물류활동
  • 조달, 관리, 매수인에게 정보 제공 등의 여러가지 책임을 갖고 있음• 결국 이러한 에이전트들은 공급자, 운송인, 고객 및 매수인 등과 연계되고 있는데, 이것은 기업의 고객들에게 지리적 거리감이나 문화적 차이를 줄여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것임 참고-2 글로벌 소싱(Global Sourcing)의 대두■ 구매 또는 조달로 알려진 소싱은 제품, 자재, 서비스를 어디에서 누구로부터 공급받을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일련의 활동⇒ 소싱은 물류

  • [생산관리] 로지스틱스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 -우리나라 외국계 로지스틱스 업체의 전략을 중심으로
  • 및 국제 영화제 후원 등 활발한 문화 마케팅을 통해 딱딱한 물류기업 이미지 탈피국내 네트워크 강화로 신속성 확보: DHL코리아는 전국에 29개의 서비스센터, 8개의 서비스포인트(reseller포함) 및 1개의 게이트웨이를 운영2-3. 각 기업간 전략적 차이점 로지스틱스?성공한 글로벌 LOGISTICS 기업을 만든 전략은?Global + Local = GLOCAL글로벌 체인의 시스템과 현지 소비자 맞춤 서비스를 통한 점유율 확장3-1. 로지스틱스의 중요성로지스틱스?생산관리측면

  • [물류관리론] 자재관리
  • 구매관리효과적 조달조직물류파이프라인상품 팀분산공급관리자중앙집중중앙 조정자현대 조달조직지역계획자패키징기 능 효용의사전달제품보호생산성,효율성 영향제품특성+물류위험물류정보시스템패키징필름중심물류패키징의 최근추세담요포장반환가능 컨테이너중간크기의 벌크 컨테이너팔레트패키징전형적 물류패키징의 문제엔지니어링비용물류문제점과 기회지연과 투자운반,창고보관 및 처리인간공학과 안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