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부정기 해운기업(대한해운, STX Pan-Ocea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해운업의 발전 및 형태 / 부정기선의 개념 및 종류
2. 대한해운
3. STX 팬오션
4. 부정기선 해운시장의 동향과 전망
- 본문내용
-
3) 부정기선의 개념 및 종류
부정기선
정해진 항로를 규칙적으로 운항하는 정기선과는 달리 일정한 항로나 화주가 있는것이 아니고 화물이 있을때마다 또는 화주의 요구가 있을 때만 화주와 용선계약을 체결하고 화물이나 항로에 따라 배선하므로 불규칙한 운항형태를 취함
부정기선의 화물
주로 원유,석탄,광석, 곡물,비료,시멘트, 원목,철강,중량화물 등 저가의 대량 산화물(운임부담력이 약한 화물)의 경우에 이용
화물의 성질 또는 형태에 적합하도록 특수한 시설을 갖춘 특수전용선을 이용해야 한다.
회사명 : 대한해운주식회사
설립일 : 1968년 12월 12일
사업분야 : 외황화물 운송, 대리점 및 기타
소유선박 : 28척 (LNG선8척, Bulker 12척, Tanker 8척, 총 3,273,669DWT)
매출구성 : 전용선부문 27%, 부정기선 73%
주요고객 :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2009.12.31일 기준)
유조선 부문 사업확장
사업의 다각화 및 대한민국 에너지-자원 전문선사로 거듭나기 위해 유조선 사업에의 확장을 실시
초대형 유조선(VLCC)을 2008년에 7척을 발주 -(2010-2011년납기예정)
중장기 발전계획
재무구조 개선 - 수익력 확대를 통한 차입금 감소, 경영관리강화를 통한 원가 절감, 직접 금융 활성화를 통한 풍부한 유동성 확보
핵심역량 강화 - 전용선대의 수익구조 개선, 수익구조강화, 전용선대추가확충, 부정기 선의 경쟁력 제고, 시황분석을 통한 적기의 선박투자, 시장평균 C/B 이상의 수익확보를 위한 마켓팅능력 강화, 원가절감 및 사고율 0 %, 해운거래의 온라인화 추진
인재양성 - 전문가육성, 창의적 사고와 진취적 기상을 겸비한 다양한 전문가 양성, 학습 조직 활성화, 학습활동과 지식경영을 통한 해운전문인 육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