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MIS] 정보시스템 전략 계획(IS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정보시스템전략계획의 의의
제2절 정보시스템전략계획의 종류
제3절 정보시스템전략계획 방법론
제4절 정보시스템의 개발
- 본문내용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
되어지는 핵심적인 주요 요인
전략적 분석 기법 이라고도 함
지금 기업이나 조직 내에서 요구하고 있는 정보요구가 무엇
인지를 밝혀줌으로써 기업이 개발해야 할 정보시스템이
무엇인지를 알아내어 이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줌
기업이 처한 외부적 상황이나 내부적 상황에 의해 항시 변할 수 있음
지금 기업이나 조직 내에서 요구하고 있는 정보요구가 무엇
인지를 밝혀줌으로써 기업이 개발해야 할 정보시스템이
무엇인지를 알아내어 이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줌
기업이 처한 외부적 상황이나 내부적 상황에 의해 항시 변할 수 있음
도입단계 : 비용을 절감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이
설치됨
확산단계 : 컴퓨터 시스템 이용에 의한 효용의 증가를 인식하게
됨으로써 많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됨
통제단계 : 기업 내의 전체 정보시스템을 계획하고 통제하기 위
한 운영회가 설치됨
통합단계 : 서로 다른 시스템에 존재하는 데이터들을 통합함으로
써 각각의 시스템들간의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게 됨
데이터 관리단계 : 데이터 자원을 관리할 관리시스템(DBMS)의
필요성을 느끼고 DBMS를 개발하게 됨
성숙단계 : 개발된 경영정보시스템이 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는 단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