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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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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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Story Telling
-Intro. Story Telling
02.Study Case
03.Business Report
04.Conclu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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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물이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자유재의 성격이었지만, 환경오염과 같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 이제 더 이상 물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게 되었다. 시장에서는 각종 다양한 생수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생수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다. 물은 이제 경제재의 성격을 지니게 된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 이르러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가 계속적으로 표출되면서 가장 자주 먹게 되는 물에 대해서 철저한 품질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는 과거 아무렇게나 먹어도 건강하던 물이지만, 최근엔 사정이 그러하지 못하기 때문에, 깨끗한 물, 순수한 물, 좋은 물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그러한 품질 좋고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원하고 있다
-프랑스 정부 기관이 인정, 자체 200회의 수질검사를 실시
-알프스 산을 연상시키는 모양과 깨끗한 느낌의 색깔의 버튼 디자인
- 쉽게 구겨지며 재활용 되는 플라스틱 병,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이미지 제고에 효과
- 다양한 크기의 제품은 소비자의 편의에 도움을 줌
-건강, 깨끗함, 순수함, 아름다움이라는 일관 된 컨셉
- 화장품, 화장수, 의료용 생수를 출시
- 상대적으로 고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실질 경쟁 제품(일반 생수)보다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고급화(프리미엄) 된 제품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대부분의 레스토랑과 호텔에 판매 되어 소비 기회를 늘이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제고
- 휘트니스 센터와 요가 클럽에 판매하여 건강한 이미지를 제고
- 에비앙 화장품의 경우 약국에서 판매하여 신뢰 있는 이미지를 제고한다.
-유통 경로가 한정 되어 있다는 단점을 극복하여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확보하여 다양한 고객들에게 접근
-의료용 생수를 위한 홍보와 교육을 목적, 유럽 의사리스트를 통해 DM( Direct Mail )을 발송
- 쿠폰 행사와 같은 활동
-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한 홍보
- 각종 이벤트로 제품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
- 피플지나 노블레스 등 유행과 공신력을 갖춘 잡지에 스타들의 에비앙에 대한 기사를 실어 이미지를 제고
- 스포츠 행사나 사회적인 행사에 후원 활동을 펼친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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