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Story Telling
-Intro. Story Telling
02.Study Case

03.Business Report

04.Conclusion.



본문내용
 
과거에는 물이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자유재의 성격이었지만, 환경오염과 같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 이제 더 이상 물은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게 되었다. 시장에서는 각종 다양한 생수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생수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다. 물은 이제 경제재의 성격을 지니게 된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 이르러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가 계속적으로 표출되면서 가장 자주 먹게 되는 물에 대해서 철저한 품질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는 과거 아무렇게나 먹어도 건강하던 물이지만, 최근엔 사정이 그러하지 못하기 때문에, 깨끗한 물, 순수한 물, 좋은 물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그러한 품질 좋고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원하고 있다


-프랑스 정부 기관이 인정, 자체 200회의 수질검사를 실시
-알프스 산을 연상시키는 모양과 깨끗한 느낌의 색깔의 버튼 디자인
- 쉽게 구겨지며 재활용 되는 플라스틱 병,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이미지 제고에 효과
- 다양한 크기의 제품은 소비자의 편의에 도움을 줌
-건강, 깨끗함, 순수함, 아름다움이라는 일관 된 컨셉
- 화장품, 화장수, 의료용 생수를 출시


- 상대적으로 고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실질 경쟁 제품(일반 생수)보다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고급화(프리미엄) 된 제품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 대부분의 레스토랑과 호텔에 판매 되어 소비 기회를 늘이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제고
- 휘트니스 센터와 요가 클럽에 판매하여 건강한 이미지를 제고
- 에비앙 화장품의 경우 약국에서 판매하여 신뢰 있는 이미지를 제고한다.
-유통 경로가 한정 되어 있다는 단점을 극복하여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확보하여 다양한 고객들에게 접근
 

-의료용 생수를 위한 홍보와 교육을 목적, 유럽 의사리스트를 통해 DM( Direct Mail )을 발송
- 쿠폰 행사와 같은 활동
-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한 홍보
- 각종 이벤트로 제품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
- 피플지나 노블레스 등 유행과 공신력을 갖춘 잡지에 스타들의 에비앙에 대한 기사를 실어 이미지를 제고
- 스포츠 행사나 사회적인 행사에 후원 활동을 펼친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IMC전략비교분석
  • 과 30대그러나 위의 가정과는 달리 직접 시장에 진입한 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해 보니, 10대와 30대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하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실제 구매자 위주로 타겟에 대한 수정이 마케팅 전략도 새로이 수립되어야 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10대는 구매력에 있어서 필요했으며 절대 열등하지는 않다는 것도 간과한 점으로 새 전략에 반영되어야 했다. c. IMF기 이 시기의 매출하락의 원인이 IMF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때문

  • [경영학] 현대백화점의 혁신 서비스 사례
  • 를 추가 시키기도 한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서비스 경영이 기업의 존립여부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선진 서비스 경영 사례를 분석하는 벤치마킹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에 각 기업은 각각의 환경에 맞게 적용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현대는 2006년을 목표로 바라본 비전을 제시하고 고급화 및 차별화 전략, 다양한 유통망 확보 등과 같은 계획과 전략의 수립과 실행을 통해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이라는 명예와

  • 멀티미디어의이해 - 3차원TV(3DTV) 관련 기술이 멀티미디어 분야와 관련하여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미래사회에서 `3차원TV(3DTV)` 기술과 관련하여 새로운 응용분야 및 방법
  • 과학기술위원회는 미래 유망기술로 게임, 디지털 영상, 가상현실 등 콘텐츠 제작에 응용하는 기술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감성형 문화 콘텐츠 기술, 3D 멀티미디어 콘텐츠 저작 및 실시간 제공 기술 등이 포함된 실감형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 등을 선정하고, 2005년 3월에는 3DTV 차세대 주력 품목 육성을 위한 ‘3D Vision2010 전략’을 마련하여 3D 관련 연구 개발 및 국제 표준화 문제를 포함한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광운대학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를하고, 1분간 맞장구치자답: 1번: 3분간 들어주고, 2분간 맞장구치고, 1분간 내 이야기를 하자문제. 6 업종별 핵심 인재상 중 틀린 것을 고르시오 보기=1번. 전자 전기업: 도전적이고 진취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인재2번. 제조업: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와 리더십과 규정을 준수하고 조직에 기여하는 사람3번. IT업종: 컴퓨터 활용능력과 도전정신 글로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언어능력을 갖춘사람4번. 이동 통신업: 명확한 목표의식과 성실성, 책임감 새

  • [레져산업]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발전방향
  • 과 중복투자 2. 개발 활성화의 문제점3. 포장뿐인 테마와 낮은 수익성 4. 고객 관리 및 서비스 품질 미흡에 따른 만족도 저하5. 제도 미비와 정부의 지원 부족 6. 역내 경쟁력 심화제4장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 방안1. 대규모 복합 테마파크(Multi-functional Theme Park Complex)의 보급으로 확대2. 소비자 기호에 맞는 테마파크의 조성 필요 3. 문화적 주제를 활용한 테마파크 모델 4. 전통적 공간 방향 제시5. 애니메이션 산업과 관련된 정부의 지원 6. 투자적인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