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화경영] 멕시코시장 진출을 위한 경제 현황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왜 멕시코를 조사했는가?
2.멕시코의 개관
3.멕시코의 문화
멕시코 문화 형성 배경
멕시코의 사회적 문화
4.멕시코의 경제
주요 경제 지표
관세 체계
주요 산업
5.한국기업의 멕시코 진출
실패 사례
성공 사례
6.Q & A


본문내용
Amistad를 중요시

인간관계를 직선적으로 드러낸다
사교모임의 개방성

집에 초대받을 시 친구를 동행에도 실례가 아니다

주요 경제지표
명목 GDP: 6,770억 달러(세계 12위)
1인당 GDP: 6,517 달러(세계 51위)
수출: 1,890억 달러
미국에 수출: 1,650억 달러(전체의 87%)
수입: 1,970억 달러
미국으로부터 수입: 1,100억 달러(전체의 55%)


비즈니스 관련 유의사항

큰 소리치거나 욕하지 않아야 한다.
성직자에게 존경의 예를 표하라
큰 소리로 부르거나 명령조로 대하지 말라
직급상 상급자에게는 예의를 갖춰라


기업명 : ㈜오뚜기
(Ottex Mexico S.A. de C.V. )
진출지역 : 멕시코시티
진출년도 : 2001년
진출형태 : 판매법인
업종 : 도매 및 소매업
투자형태 : 단독투자
투자규모 : 1백만 불

시사점
현지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
경쟁기업의 성공요인
시장상황 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현지인의 기호에 맞게 개발

단계적 해외진출로 리스크 최소화
직접수출  수요의 증가  현지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경영혁신(199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평택공장 준공1984. 12매출 1조원 돌파1981. 4국내 최초로 미국생산법인 설립1978. 12전자업계 최초로 수출 1억 달러 돌파성장의 시기 : 도약을 위한 기반구축(1966 ~ 1977)1976. 11창원공장 준공1975. 6구미공장 준공1970. 4업체 최초로 주식상장1968. 9

  • [해외직접투자] LG전자의 제3시장 세계화전략
  • 경제의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LG전자는 또 다른 해외직접투자를 하기 위한 미래유망산업을 발굴하여 세계 속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는 LG전자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2. LG그룹 소개 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 [기업경영] 삼성기업경영사 연구
  • 경영사를 연구함에 있어 핵심대상 기업이라 할 수 있다. 더구나, 경제개발시대를 거치면서 치열한 경쟁 상대였던 현대그룹 및 대우그룹이 IMF 외환위기 등 이후 어려움에 처하거나 분해된 것과는 대조적으로 세계적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한 그 원인은 무엇일까를 연구함으로서 한국 기업경영을 위한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따라서, 본 조는 ‘삼성’의 기업 성장사를 바탕으로 하여, 시기별 기업목표(G), 지식(K) 경영,

  • 해외인적자원관리와 해외파견
  • 진출현황삼성은 1993년 ‘삼성 신경영’을 제창하면서 ‘질 위주의 경영’, ‘국제화’, ‘복합화’를 전략으로 내세웠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영국, 멕시코, 말레이시아, 중국, 브라질에 전자복합단지를 설립하였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는 이러한 복합단지를 통하여 범그룹차원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 보다더 현지에 밀착한 경영을 하기 위하여 지역완결형으로 모든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지역본사제도’를 1996년에 실시하였다.

  • 카페베네 미국진출위한 마케팅 STP,SWOT,4P 전략 제안보고서
  • 시장까지 염두 해 두었기에 커피사업을 택했고, 만약 사업에 번창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카페베네’가 자리를 잡게 된다면 역으로 로열티 쉽게 얻을 수도 있다. (2) 카페베네 미국 진출‘카페베네’는 오는 12월 미국 경제의 심장부인 뉴욕 맨해튼에 1호 점포를 열고 기업공개를 추진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특히 국내 커피 전문 브랜드가 미국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글로벌 전체를 통틀어서도 롯데 계열의 ‘엔젤리너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