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패댁스 FedEx 생산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품질 지수의 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edEx 개괄
2. FedEx의 운영체제
3. FedEx의 주요 서비스
4. 내부고객만족 전략
- 본문내용
-
2. FedEx의 운영체제
*Hub and Spoke 개념
Hub and Spoke의 기본개념은 전 회장인 프레드릭 스미스가 1968년에 미국 예일대학에 제출한 논문에 기원하고 있다. 이것은 물건을 출발지에서 허브라고 불리는 중심축에 보내면 같은 시간대에 다른 곳에서 온 물건과 합류되고, 합류된 화물은 초 현대적 분류시설에 의해 목적지별로 재분류되어, 물건을 싣고 온 비행기편에 다시 실어서 개별 목적지로 보내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러한 사업구상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다음의 네 가지로 요약된다.
① 승객과 화물의 구분
항공산업에서 승객과 화물은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별개의 대상이란 것이다. 승객의 요구와 화물을 발송하는 화주의 요구는 전혀 다르다는 발상에서 나온 것인데, 이러한 발상을 통해서 승객을 전혀 태우지 않는 항공화물 전용의 항공망의 필요성과 시장성을 감지한 것이다.
② 미국 전 지역에 대한 항공화물 운송을 계획
기존의 승객운송의 항공망을 염두에 둘 때 엄청나게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10개의 지역만을 생각하더라도 45편의 왕복항공이 요구된다. 스미스는 이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송관리시스템을 고안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Hub and Spoke방식이다.
③ 항공운송산업의 새로운 개념
기존 개념
FedEx의 개념
적재, 운송, 전달의 분리관리
비행운송시간만 운송속도로 파악
적재, 비행운송, 전달의 통합관리
고객의 관점으로 접근
즉, 적재, 운송, 전달의 전과정을 하나의 회사가 담당하므로써, 원하는 시간까지 정확하게 배달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운송의 신뢰성을 탄생시켰다.
거기에 자신이 보낸 화물의 상태와 위치를 수시로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정확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믿음을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