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파스퇴르 유업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파스퇴르우유의 진짜 논쟁 가짜 논쟁
대대적인 광고의 개시
파스퇴르유업의 광고 연재
기존 업체와 중앙일보의 반격
* 파스퇴르에 내려진 승소판결
*파스퇴르의 현행전략
저온장기 살균법, 신제품 개발
원유수질‧관리 및 제품 생산
마케팅 부문
막대한 시설투자
능력제
요쿠르트, 치즈개발
*새로운 광고전략
- 본문내용
-
* 파스퇴르에 내려진 승소판결
89년 1월 13일 서울민사지방법원 합의 16부(김헌우 부장 판사)는 “지난해 6월 11일, 22일, 29일, 7월 23일 중앙일보에 실린 ‘파스퇴르우유 부도덕 상행위 말썽’이라는 제목 등의 관련 기사 중 일부가 진실성이 입증되지 않는다”고 밝히는 문제가 된 기사에 대해 정정보도문을 게재하라고 판결하였다.
이러한 판결은 파스퇴르 유업에게는 9개월간에 걸친 자존심의 대결에서 외로운 다윗의 승리를 의미하는 것이었으며 ‘막 피어오르는 새싹’에 대한 사법부의 의로운 판결이기도 하였다. 이러한 판결로 인해 중앙일보는 3월 4일자 16면에 정정보도문이 실리고 파스퇴르에 대한 극적인 이미지 쇄신이 가능했다고 파스퇴르측은 자체진단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승리의 뒤안길에는 다음과 같은 희생이 뒤따랐음을 파스퇴르 특수판매 부장과 기타직원 그리고 최명재 사장은 잘 알고 있었다.
첫째, 비록 장기계약으로 저렴한 광고비를 지출했다 하더라도 그 절대치가 결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큰 형편이었고
둘째, 그동안 업체와의 소송이나 행정기관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