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빕스와 아웃백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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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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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관 선정이유
2.경영이념과 경영방식
3.차별화된 서비스
4.내부고객만족
5.외부고객만족
6.느낀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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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이념과 경영방식 ;
빕스 : VIPS는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분 한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마음가짐을 담고 있다. 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외식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아웃백 : 아웃백은 호주의 편안한 분위기, 세계적인 스테이크 전문 패밀리 레스토랑을 표방한다. “아웃백의 기본정신” 환대- 고객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생각. 공유- 아웃백 구성원들간의 비전을 공유하고 이익을 나누는 마음. 품질- 더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위해 노력. 즐거움- 고객에게는 즐거운 이벤트, 직원에게는 일하는 재미를 선사. 용기- 발전을 위해 항상 진취적인 자세.
아웃백은 아웃백만의 독특한 인테리어 컨셉(캥거루, 코알라, 부메랑 등 호주의 자연)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고 정통스테이크 하우스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서비스 ;
내부고객만족
아웃백: 아웃백은 아웃백커(서버), 매니저 등 직원 만족을 위해 여러 가지 내부방침을 가지고 최고의 대우를 해주려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직원들에 대한 9가지 약속” 1.명확한 방향감각(회사의 가치관과 임무를 알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그것에 대해 자신이 어떻게 공현해야 할지를 알게 한다.) 2. 준비성(적절한 교육훈련과 정해진 교육과정을 초월하여 더욱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을 받고, 각 직원들의 업무가 그 개인들과 회사 성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게 한다.) 3.참여(자신의 행동과 결과에 책임지는 것으로 팀의 일원이 되어, 어려운 일에는 도움을 청하고 자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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