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성공사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의 정의
2) BPR의 핵심
2. 성공, 실패 사례
3. 성공, 실패 요인 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2) BPR의 핵심
① 기본적(fundamental)
- BPR을 실행함에 있어서 우리가 현재하고 있는 일을 왜 해야 하는지, 혹은 왜 지금과 같은 방법으로 실행해야 하는지와 같은 가장 근본적인 질문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예를 들어, 품질에 문제가 있다면 기존의 방식에서처럼 단지 이를 검사하여 불량품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이 될 수 있는 생산방식 자체를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이다.
② 근본적(radical)
- 기업의 과거를 영(zero)으로 돌리고 다시 시작하는, 즉 “과거 경험을 파괴”하는 근본적인 개혁을 요구한다. 즉, 현존하는 모든 구조와 절차를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업무처리방법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업무를 개선시키거나, 향상 혹은 변경시키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만들어 내는 것이다.
③ 극 적(dramatic)
- BPR이 점진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성과의 극적인 향상을 추구 한다는 것이다. 또한 점진적인 개선에서처럼 미세한 변화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으로 과감하게 대체해야 한다는 것이다.
④ 과 정(process)
- 리엔지니어링을 가장 특색 있게 하는 것은 '과정주의'의 개념이다. 과정주의란 종래의 조직단위나 규칙, 순서를 완전히 무시하고 일의 방법을 근본적으로 뜯어고쳐 모든 사업 활동을 과정 중심으로 재편성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process란 하나 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