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개인 소규모 카페 Floria Cafe 경영 리모델링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상 선정

2. 두 경영자 마인드 비교

3. café Florian vs Le Alaska 비교

4. 설문지법을 통한 floria café 의 이미지 조사

5. 경영 리모델링 제안

6. 프로젝트를 마치며 소감

본문내용
경영권이동예정
현재는 (이하 현 사장)이 경영 중.
내년 초부터 미래 사장 (이하 미래 사장)이 경영을 넘겨 받을 예정
* 앞으로 경영방향에 대해 차이가 있음(미래 사장은 매장을 전반적으로 바꾸려 계획 중)
현재 사장님이 떠나고 매장 변화를 실행할 계획 –인터뷰 내용 중-

소수 단골 고객 위주 방문
평일에는 한산, 주말에는 인근 교회 신도들이 주 고객층으로 매장이 붐빔
하루 방문 고객은 50명 남짓, 일주일 평균 350명 정도 방문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아파트 담과 주택가 사이에 위치
홍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주로 인근 주민, 교회 신도, 단골 고객 이용

저렴한 가격/테이크아웃제
인근 소규모 카페에 비해 저렴한 가격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있음 (평균 3-4000원 저렴)

로스팅 (커피콩을 직접 볶는 과정)– 인근 카페와의 차별

인테리어/분위기
가구들의 분위기가 비슷하나 색상과 디자인이 약간씩 달라 전체적으로 따로 노는 느낌
효율적이지 않은 가구 배치로 넓지 않은 카페가 비좁아 보임
주말을 제외하고 느린 흐름 (유동 인구)에 비해 편안하지 않은 의자와 테이블
한 가운데 자리잡은 나무의 의미와 공간활용
이미 가게의 이미지로 고착되지 않은 한 변화를 줄 필요성 있음
치우는 방법도 있지만 나무 위치를 이동하는 방법으로 가운데 공간 확보
번잡한 골목에서 벗어나 조용하다 (홍보가 미미해 찾는 사람이 많이 않음)


가장 인기 있는 음료 : 아메리카노
많이 팔리는 사이드 메뉴 : 허니브레드
가격 : 커피 3000원~4500원
빵 2500원~3000원
생크림이 다른 가게와 다르게 에스프레소를 추가하여 더 맛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개인성과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보상 실시시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제도는 구성원들의 동기 부여를 촉진 시킨다고 볼 수 있다.-인재육성인재육성이라 함은 회사의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제도이다. 오리온에서는 회사의 핵심역량과 조직역량 강화에 기여하도록 경영자와 부문별 핵심인재에 대한 교육 실시하고 있다. 그것의 일환으로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원칙 (조직구성원 발전 지원)을 들 수 있다. 프로그램과정은 개인 경력개발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경영진과 직원들 사이에 충돌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까르푸는 매년 부당해고, 부당전보, 임금체불 등 각종 노동법 위반을 이유로 직원들로부터 구제신청, 진정, 고소고발을 당했다. 2002년에는 36일 파업, 2003년에는 70일 파업 등 매년 노동쟁의가 끊이지 않았고, 노동환경이 개선되지 않아 직원들의 파업, 1인 시위 등이 지속되었다. 2003년 6월에는 부천 중동점에서 노사 대립으로 까르푸가 직장 폐쇄 조치까지 내린바 있다. 2005년에는 직장 내 성희롱 사건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카페, 세미나실&미팅룸보유, 파우더룸, 여성용품지급, 노트북 대여가능, 우산대여, 주차가능)-카페의 분위기즐겁고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유럽피언 스타일의 카페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였다. 기존형식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였다.깔끔함과 각기 다른 스타일이 조화를 이뤄내 모든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만족 시킬수 있는 프리스타일 연출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연출했다.(2)경영이념과 경쟁 관계의 집약①경영이념②

  • [환경분석론]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 사례 분석
  • 광고로 제안한다.2. 현재 파리바게뜨가 직면한 문제점과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향후 전략을 제시하시오.1) 지역별, 제품별. 고객별 세분화를 해야한다.2) 무분별한 점포확장은 멈추어야 한다.3) 포화된 내수시장, 이제는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할 때이다.3. 파리바게뜨의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전망은 어떠한가? 중국시장과 미국시장을 넘어 다른 국가들에 진출을 해야 하는가?1) 브랜드 충성도와 점유율2) 유통능력3) 종합 및 분석출처 및 참고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cafe.daum.net/kopinyeoron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코스트코 비교 http://blog.daum.net/blog/BlogTypeView.do?blogid=0YpI7&articleno=52&bloghomemenu=recenttext#ajaxhistoryhome코스트코와 빅마켓의 비교 후기http://blog.naver.com/dongsuyeom?Redirect=Log&logNo=100161224772 삼성 경제 연구소 엘지 경제 연구소 롯데 유통전략 연구소신세계 유통개발 연구소REFERENCE 2차 자료 조사1내용 완성되면 삭제 슬라이드6영훈이형이 사진 찍어주세요.12위 그래프 도표 따.오신분 클럽에 출처 게시부탁드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