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개인 소규모 카페 Floria Cafe 경영 리모델링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대상 선정
2. 두 경영자 마인드 비교
3. café Florian vs Le Alaska 비교
4. 설문지법을 통한 floria café 의 이미지 조사
5. 경영 리모델링 제안
6. 프로젝트를 마치며 소감
- 본문내용
-
경영권이동예정
현재는 (이하 현 사장)이 경영 중.
내년 초부터 미래 사장 (이하 미래 사장)이 경영을 넘겨 받을 예정
* 앞으로 경영방향에 대해 차이가 있음(미래 사장은 매장을 전반적으로 바꾸려 계획 중)
현재 사장님이 떠나고 매장 변화를 실행할 계획 –인터뷰 내용 중-
소수 단골 고객 위주 방문
평일에는 한산, 주말에는 인근 교회 신도들이 주 고객층으로 매장이 붐빔
하루 방문 고객은 50명 남짓, 일주일 평균 350명 정도 방문
사람들의 발길이 뜸한 아파트 담과 주택가 사이에 위치
홍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주로 인근 주민, 교회 신도, 단골 고객 이용
저렴한 가격/테이크아웃제
인근 소규모 카페에 비해 저렴한 가격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있음 (평균 3-4000원 저렴)
로스팅 (커피콩을 직접 볶는 과정)– 인근 카페와의 차별
인테리어/분위기
가구들의 분위기가 비슷하나 색상과 디자인이 약간씩 달라 전체적으로 따로 노는 느낌
효율적이지 않은 가구 배치로 넓지 않은 카페가 비좁아 보임
주말을 제외하고 느린 흐름 (유동 인구)에 비해 편안하지 않은 의자와 테이블
한 가운데 자리잡은 나무의 의미와 공간활용
이미 가게의 이미지로 고착되지 않은 한 변화를 줄 필요성 있음
치우는 방법도 있지만 나무 위치를 이동하는 방법으로 가운데 공간 확보
번잡한 골목에서 벗어나 조용하다 (홍보가 미미해 찾는 사람이 많이 않음)
맛
가장 인기 있는 음료 : 아메리카노
많이 팔리는 사이드 메뉴 : 허니브레드
가격 : 커피 3000원~4500원
빵 2500원~3000원
생크림이 다른 가게와 다르게 에스프레소를 추가하여 더 맛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법규] 위반사례 조사-여권법과 관광진흥법 사례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