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국내 유머광고 카피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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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K 텔레콤 광고
1.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너무 진부해져 웃음을 유발할 수
없는 내용을 다룸.

2.평범한 만화 형태로 공감대를
극적으로 끌어올리지 못함

3.카피의 성의 없고 세련되지 못한
배치로 이목을 끌지 못함
본문내용
TV에서 가족의 얼굴이 나올 확률 0.000001%
TV 앞에서보다 밥상에서 가족을 만나세요
밥상 앞에선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게 됩니다.
하루 한끼 가족이 밥상에서 만나자
세상에 맑은 바람 부채표 까스활명수


1.티비광고의 카피를 그대로 가져와 무리하게 유머코드로 가려고 함
2. 0.000001퍼센트라는 과장된 확률 표현
3.가족이라는 소재와 소화제라는 제품간 개연성이 떨어짐.


1.모두가 했던 이야기를 광고에
등장시켜 내 야이기를 광고에
반영했다는 느낌을 갖도록함

2.야근,상사의구박,카드값등
광고 타켓층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카피에 제시함

3.직장인이여 단잠을자라!
동감을 통해 선동함.

-사회적으로 직접적 언급이 어려울때 유머를 이용해 카피 제작


-유머를 적절히 사용해 광고 효과 누림
-방송광고가 불가능한 상품의 인지도를 간단한 디자인 지면광고로 높임
-흡연자가 아니어도 관심을 갖고 볼 수 있게 하는 유머광고의 대표적인 예
-웃음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광고효과도 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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