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국내 유머광고 카피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SK 텔레콤 광고
1.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너무 진부해져 웃음을 유발할 수
없는 내용을 다룸.
2.평범한 만화 형태로 공감대를
극적으로 끌어올리지 못함
3.카피의 성의 없고 세련되지 못한
배치로 이목을 끌지 못함
- 본문내용
-
TV에서 가족의 얼굴이 나올 확률 0.000001%
TV 앞에서보다 밥상에서 가족을 만나세요
밥상 앞에선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게 됩니다.
하루 한끼 가족이 밥상에서 만나자
세상에 맑은 바람 부채표 까스활명수
1.티비광고의 카피를 그대로 가져와 무리하게 유머코드로 가려고 함
2. 0.000001퍼센트라는 과장된 확률 표현
3.가족이라는 소재와 소화제라는 제품간 개연성이 떨어짐.
1.모두가 했던 이야기를 광고에
등장시켜 내 야이기를 광고에
반영했다는 느낌을 갖도록함
2.야근,상사의구박,카드값등
광고 타켓층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카피에 제시함
3.직장인이여 단잠을자라!
동감을 통해 선동함.
-사회적으로 직접적 언급이 어려울때 유머를 이용해 카피 제작
-유머를 적절히 사용해 광고 효과 누림
-방송광고가 불가능한 상품의 인지도를 간단한 디자인 지면광고로 높임
-흡연자가 아니어도 관심을 갖고 볼 수 있게 하는 유머광고의 대표적인 예
-웃음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광고효과도 누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