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마케팅]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저자소개
2.티핑포인트란?
3.티핑포인트를 만드는 전염의 3가지 특성
4.티핑포인트를 완성시키는 3가지 규칙
5.결론
- 본문내용
-
말콤 글래드웰(Malcolm Gladwell)
1996년까지 ‘워싱턴 포스트’ 지에서 리포터로 일했으며, 1996년부터 ‘뉴요커’ 에서 기고작가로 지금까지 활약중이다.
이 책은 포브스지가 지난 20년간의 비즈니스 책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책 중 하나로 지목한 바 있다.
2005년 <타임>이 선정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에 올랐으며, <월스트리트저널>은 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 10인’에 선정하기도 했다.
1. 전염되기 쉬운 행동들이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킨다.
2. 작은행동, 작은변화가 커다란 결과를 초래한다.
3. 전염은 극적인 어느 한순간에 빠른 속도로 일어난다.
커넥터(connector)
많은 세계에 발을 걸치고 있는 특별한 사회적 재능이 있는 사람들
메이븐
(Maven)
우리를 다른사람들 혹은 정보에 연결시켜주는 사람.
즉 정보전문가나 사람전문가들
세일즈맨(Salesman)
우리가 정보에 관해 긴가민가할 때 능수능란하게 우리를 설득하는 사람들
고착성이란 어떤 메시지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어떤 사람의 기억 속에 그것이 고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착성 요소는 전염되는 메시지를 기억하도록 만드는 특수한 방식이다.
<고착성의 요건>
편견을 버리고 대상을 읽어라
메시지가 가려지는 고착제는 피하라
단일 대상의 눈높이에 맞춰라
상대방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말하라
상대방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라
메시지를 끊임없이 되풀이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