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KT&G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홍보활동-`상상예찬`광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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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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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KT&G란?
KT&G 분석
KT&G 활동
Part 2
Part 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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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의 상상예찬 광고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놓은 후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질 않는다.”라는 아주 위험하고도 모호한 집행을 시행한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사람들의 인식 또한 더 뻗어나가지 못하고 단지 인지적 측면에서 끝나버림.
‘평생 고객이 되어줄 청소년들의 입에 담배를 물려라!’
한국담배인삼공사는 2003년 민영화를 완료하며 KT&G로 기업 이름을 바꿨다. 그리고 시작된 대대적인 마케팅 공습! 현행법상 ‘담배’를 광고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그들이 선택한 방법은 바로 기업 이미지 광고다. 이은결, 서태지, 조피디, 조승우 등 청소년들을 설레게 하는 인기 스타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KT&G는 ‘더 나은 내일을 상상한다.’며 KT&G가 ‘Korea Tomorrow & Global’의 약자라고 부르짖는다. 하지만, 제작진이 만난 많은 젊은이들은 여전히 KT&G를 ‘Korea Tobacco and Ginseng’(한국담배인삼공사)의 약자로 알고 있었다. 결국 그들의 기업 이미지 광고는 곧바로 담배 광고로 이어진다는 이야기다. KT&G의 기업이미지 광고는 이미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로부터 방송 금지를 당해 소송에 들어가 있는 상태, 하지만 한번 니코틴에 중독 시켜놓으면 평생 고객이 되어줄 젊은이들을 사로잡기위한 KT&G의 유혹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대학가는 담배 판촉의 최전선이고, 심지어는 청소년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는 농구 구단까지 운영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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