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정교화가능성모델과 기능적, 상징적 관여도와 관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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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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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etting topics
2.Documentary survey
3.Modifying the hypothesis
4.Conclusion
5.Discuss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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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화 가능성 모델과 관련하여, 과연 고관여 제품의 경우 중심경로를, 저관여 제품의 경우 주변경로를 사용하는 것이 오늘날에도 효과적인가?
예전과는 달리 인터넷을 통한 정보탐색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정보를 담은 중심경로 광고의 비중이 줄어 들었을 것이다.
그 대신 이미지로 소구하는 주변경로 광고의 비중이 늘었을 것이다.
고관여 제품(아파트, 에어컨, 자동차, 화장품)의 광고를 통시적 조사
모든 고관여 제품이 예전에는 정보 위주의 중심경로 광고를 하다가 오늘날 주변경로 광고를 통해 이미지 소구를 하게 된 것은 아니다.
특정 제품군(고급 세단, 화장품)의 경우 고관여임에도 예전부터 이미지 광고를 실시해 왔음
중심경로 = 정보 소구, 주변경로 = 이미지 소구가 아닐 수 있음
이는 특정 제품군에서는 이미지가 중심 단서로 작용하며, 이는 제품의 관여도가 고, 저 뿐만이 아니라 기능적, 상징적으로 구분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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