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밀폐용기산업 속 락앤락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경쟁사 타파웨어 비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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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산업구조분석
2-1. 밀폐용기 산업구조분석
2-2. 밀폐용기 산업의 성장성
2-3. 포터-산업구조 분석 5요인 모델
3. 기업분석
3-1. 타파웨어
3-2. 락앤락
4. 평가 및 결론
4-1. 현황 및 향후 전략
4-2. 결론
본문내용

2) 경영이념
(주)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을 보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주)락앤락은 이러한 기업 이념을 고객과 함께 구현해 나가기 위해서 락앤락 써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락앤락 써포터즈는 자발적인 참여의식으로 결성된 비영리 순수 민간 단체로 사회의 기본인 가정 주부들이 주축이 되어 선도하는 장이다.
주로 락앤락 써포터즈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자원 낭비 및 각종 환경 문제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나아가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여 주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기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지원해 회원들과 소외된 계층을 이어주는 사랑의 매개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와 같은 건전하고 발전적인 활동 이외에도 주부들 사이에서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요리를 배워볼 수 있는 주부 아카데미 및 요리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3) 락앤락의 기업현황
➀ 국내 플라스틱 밀폐용기 시장 점유율
국내 플라스틱 밀폐용기 시장은 2009년 약 1,000억 정도로 추산하하고 있다. 2008년 환경 호르몬 사건으로 인해 시장이 잠시 주춤하기도 하였지만 식품의약청안전청의 무해하다는 보도 이후 시장이 다시 성장하고 있으며 락앤락의 시장 점유율은 현재 59.7%로 시장전체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위: 십억원)
제품품목명
2006
2007
2008
회사명
매출(점유율)
회사명
매출(점유율)
회사명
매출(점유율)
플라스틱밀폐용기
락앤락
61(52.3%)
락앤락
71(56.0%)
락앤락
59(56.3%)
코멕스
18(15.3%)
코멕스
18(14.1%)
코멕스
16(15.2%)
지퍼락
16(13.6%)
지퍼락
18(14.1%)
지퍼락
14(13.3%)
기타
22(18.7%)
기타
20(15.7%)
기타
16(15.2%)
합계
117(100%)
합계
127(100%)
합계
105(52.3%)
● 1. 당사의 목표 시장점유율(공급가 기준) 추정치를 매년 10% 높여 시장점유율(판매가 기준)산출. 할인점및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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